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축구 분석

마치다VS삿포로, 이와타VS후쿠오카 J리그1 9월21일

by stco09 2024. 9. 20.
반응형

 

 

 

마치다 젤비아는 후쿠오카 원정에서 모처럼 공격진이 활기 찬 모습을 보여준 끝에 3-0 완승을 거뒀다. 비록 르방컵 8강전에선 탈락 고배를 마셨지만, 리그전 기준으론 4경기 연속 무패행진과 함께 침체됐던 분위기를 반전시켜둔 상황. 이에 힘입어 히로시마로부터 선두 자리를 탈환하는데 성공한 상태다. 여전히 2위 히로시마와 승점 2점 차에 불과한 만큼 이번 홈경기까지 연승행진을 이어가야 하는 입장이다. 초반부터 총공세를 펼치게 될 듯. 단, 기존 부상자들에 이어 주전 센터백 듀오 DF 쇼지, 나카야마가 줄줄이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점은 상당히 뼈아픈 타격으로 다가온다. DF 장민규 역시 장기부상 중인 만큼 최악의 경우 1-3옵션 센터백이 모두 결장하게 될 전망이다. 반면 에이스 FW 후지오(9골 2도움)가 징계를 마치고 돌아온다는 점에는 큰 힘이 실린다. 팀의 주포 역할을 수행해야 할 FW 오세훈(7골)이 6월 이후 리그 1골밖에 없는데다, MF 나상호(3골 2도움) 역시 심한 기복을 나타내고 있는 만큼 후지오가 다른 어느 때보다 무거운 짐을 짊어지게 될 전망이다. 올 시즌 홈 성적은 7승 3무 5패로 원정(10승 4무 1패)보다 부진한 양상이며, 삿포로 상대로는 통산전적 2승 1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콘사돌레 삿포로는 도쿄 베르디와의 홈경기에서 상대의 선수비 후역습에 휘말려들며 0-2 분패를 당했다. 리그 4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마침표를 찍고 19위에 머무르고 만 상황. 잔류권의 쇼난(17위)보다 승점 7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이번 주말에 곧바로 반등해야 하는 입장이다. 8월 중순 이후 제대로 잔류 버프를 받기 시작했다는 점, 새로 영입한 용병들이 팀에 빠르게 녹아들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이대로 무기력하게 강등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특히 스페인 발렌시아 출신 FW 조르디의 활약이 인상적이라는 평가. 연이은 VAR 골취소를 당하고 있긴 하지만, 문전에서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후문이다. 주포 FW 무사시(4골) 역시 최근 폼이 살아난 만큼 공격진이 무득점으로 묶이진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2승 3무 9패로 부진한 양상이며, 마치다 원정은 2016 시즌 0-2 패배 후 이번 경기가 8년 만이다.

 

 

 

주요 결장자

마치다: FW 아라키(백업/부상), MF 시바토(주전급/불투명), 야스이(백업/부상), DF 쇼지(주전/불투명), 나카야마(주전/불투명), 장민규(주전급/부상).

삿포로: FW 김건희(백업/불투명), MF 아사노(핵심전력/부상), 아라노(주전/징계), 하세가와(주전급/부상), DF 다카오(주전급/불투명), 오사키(백업/징계), 레이즈미(백업/불투명).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마치다 젤비아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단, 마치다의 1-3옵션 센터백이 부상 중인 상태에서 공격진마저 폼이 들쑥날쑥하다는 점을 무시해선 안될 전망이다. 올 시즌 원정보다 홈에서 도리어 취약한 면모를 나타내고 있는 마치다이기도 하다. 잔류 버프를 받기 시작한 삿포로가 이변을 일으킬 가능성도 그리 희박하진 않아 보인다.

 

베팅 Tip

- 일반: 소액 역배당 혹은 패스

- 핸디캡: 삿포로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반응형

 

 

 

주빌로 이와타는 가시와 원정에서 2-0 완승을 거두고 리그 2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현재 순위 18위, 잔류권의 쇼난(17위)과의 승점 차를 1점으로 좁혀둔 상황. 이번 홈경기 승리 시 강등권 탈출이 가능한 만큼 최상의 동기부여를 바탕으로 승리 사냥에 나서게 될 전망이다. 최근 들어 전반기의 홈 강세가 한풀 꺾이고 만 상태지만, 공격진의 폼이 다시 살아나기 시작했다는 점에는 나름의 기대를 줄 만하다. 혼혈 에이스 FW 저메인(15골)의 득점포가 큰 기복없이 꾸준히 가동되고 있음은 물론, 여름에 영입한 MF 크룩스 역시 무난히 팀에 녹아들기 시작했다는 평가. 한때 후쿠오카의 에이스였던 크룩스는 친정팀 상대로 부메랑을 겨누게 됐다. 장기부상 중인 DF 모리오카 외에 별다른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올 시즌 홈 성적은 5승 3무 6패로 승률 5할에 못 미치는 수준이며, 후쿠오카와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1승 2무 2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아비스파 후쿠오카는 마치다 젤비아와의 홈경기에서 0-3으로 무너지며 리그 9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져들었다. 시즌 중반부 들어 주전 수비수들이 번갈아가며 부상으로 쓰러짐에 따라 특유의 철퇴축구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 현재 순위 13위, 강등권과의 승점 차가 7점으로 좁혀진 만큼 18위 이와타 상대로 패할 경우 뼈아픈 결과를 초래하게 될 전망이다. 문제는 수비의 핵 DF 그롤리가 부상에서 돌아오자마자 또 다시 근육 문제가 재발하고 말았다는 점이다. 이번 경기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수비진의 급한 불을 끄기 위해 여름에 영입한 DF 이케다(전 마치다)마저 부상으로 이탈했음을 감안하면 이번 이와타전 무실점이 가능할지 의문이 남는다. 4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 중인 주포 FW 자헤디(9골 2도움) 역시 분발이 요망된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5승 6무 3패로 준수한 상태지만, 이와타 원정에선 최근 3경기 1-2 패, 0-1 패(컵), 1-0 승으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주요 결장자

이와타: DF 모리오카(백업/부상).

후쿠오카: FW 벤 칼리파(주전급/불투명), DF 그롤리(핵심전력/불투명), 유자와(주전/부상), 나라(주전급/부상), 이케다(주전급/부상).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주빌로 이와타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주전 수비수들의 줄부상 이탈과 함께 리그 9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져든 후쿠오카다. 강등권 탈출을 위해 이번 홈경기를 반드시 잡아내야 하는 이와타가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질 경우 소기의 목적을 달성해낼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본다.

 

베팅 Tip

- 일반: 이와타 승 역배당(추천:★★★☆☆)

- 핸디캡: 이와타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 혹은 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