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마 앤틀러스는 히로시마와의 홈경기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2-2 무승부를 기록, 리그 4경기 연속 무승 사슬을 끊어내지 못했다. 현재 순위 4위, 3위 비셀 고베와의 승점 차가 순식간에 6점으로 벌어지고 만 상황. 리그 4위 이하 팀이 일왕배 우승을 차지할 경우 3위 안에 들어야 다음 시즌 ACL 진출권을 확보할 수 있는 만큼 빠른 시일내에 반등해야 하는 입장이다. 이처럼 중요한 시점에 용병 FW 차브리치(7골 3도움)의 복귀가 임박했다는 점은 커다란 호재가 아닐 수 없다. 이번 주 들어 정상 훈련을 재개했다는 소식. 차브리치가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와줄 경우 주포 FW 스즈키(12골 6도움)에 대한 공격 의존도를 크게 줄여나갈 수 있을 전망이다. 올 시즌 홈 성적은 9승 6무로 현재까지 무패이며, 가시와와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2승 2무 1패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가시와 레이솔은 이와타와의 홈경기에서 0-2 충격패를 당하며 공식경기 4연패 수렁에 빠져들었다. 현재 순위 16위, 강등권과의 승점 차가 2점으로 좁혀지고 만 상황. 이번 가시마전 패배 시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게 될 전망이다. 시즌 중반부 들어 홈보다 원정에서 나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 주포 FW 호소야(4골 3도움)를 비롯한 대부분의 부상자들이 복귀했다는 점에는 나름의 기대를 줄 만하다. 경미한 부상이 있는 MF 코야마츠 외에 별다른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전반기에 주포 역할을 수행했던 FW 키노시타(9골)가 7월 이후 리그 1골밖에 없는 만큼 일본 국가대표 호소야의 활약여부에 따라 올 시즌 운명이 판가름나게 될 전망이다. 호소야는 지난 파리 올림픽에서도 스페인전의 억울한 VAR 골취소 포함, 준수한 활약을 선보이기도 했었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4승 5무 5패로 승률 5할 미만이며, 가시마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0-1 패, 0-1 패(컵), 1-1 무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주요 결장자
가시마: FW 차브리치(주전/불투명), MF 질레르메(백업/부상), DF 미조구치(백업/불투명), GK 카지카와(백업/불투명).
가시와: MF 코야마츠(주전급/불투명).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가시마 앤틀러스의 6:4 우세를 예상. 8월 이후 주춤거리는 기색이 역력한 가시마지만, 지난 히로시마전 내용(2-2)은 요근래 가장 괜찮았다는 평이다. 올 시즌 홈 무패(9승 6무)라는 점, 용병 FW 차브리치 복귀가 임박했다는 점, 가시마가 4연패 늪에 빠져 있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베팅 Tip
- 일반: 가시마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우라와 레즈는 감바 오사카 원정에서 1-0 신승을 거두고 4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현재 순위 10위, 8위 도쿄보다 승점 2점 차로 뒤처진 상태에서 직접 맞대결을 펼치게 된 상황. 이번 경기 승리 시 단번에 중상위권으로 도약하게 될 전망이다. 9월 들어 대부분의 부상자들이 복귀함에 따라 거의 풀전력 가동이 가능해졌다는 점, 과거 팀의 에이스였던 MF 하라구치(전 슈투트가르트)가 독일 생활을 청산하고 10년 만에 친정팀으로 귀환했다는 점 등에 주목해 볼 만하다. 하라구치는 데뷔전부터 특유의 날카로운 드리블 돌파를 선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우라와의 후반기 행보에 큰 힘을 실어주게 될 듯. 주포 FW 산타나(11골)를 선발이 아닌 조커로 기용하는 전술도 의외로 잘 먹혀들고 있다는 평이다. 반면 여름에 수비리더 DF 숄츠를 떠나보낸 뒤 홈에서의 수비력이 눈에 띄게 불안정해졌다는 점은 악재로 분류할 만하다. 최근 홈에서 쇼난(2-3), 삿포로(3-4)에게 수비가 무너지며 연패를 당한 만큼 문제 개선이 요망된다. 올 시즌 홈 성적은 6승 3무 4패로 준수한 상태지만, 도쿄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2무 2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FC도쿄는 홈에서 모처럼 공격진의 화력이 폭발하며 나고야를 4-1로 대파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6경기 연속 무승행진에 마침표를 찍고 다시 8위로 치고 올라간 상황. 6위 도쿄 베르디보다 승점 3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좀 더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야 하는 입장이다. 원정 기준으론 5경기 연속 무승행진(1무 4패)을 지속 중인데다, 수비진도 무승기간 동안 5경기 11실점을 허용 중에 있어 포백라인을 안정화시켜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문제는 주전 양 풀백 DF 방구나간데-나가토모가 나란히 부상으로 이탈함에 따라 측면수비 쪽에 구멍이 뚫리고 말았다는 점이다. 그래도 백전노장 나가토모의 경우 이번 주말 복귀가 유력하다는 소식. 주포 FW 올리베이라(6골)가 PK 득점이긴 했지만, 6경기 연속 무득점 침묵을 깨고 부활포를 쏘아올렸다는 점도 고무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이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5승 3무 6패로 승률 5할 미만이며, 우라와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1-1 무, 0-3 패, 0-0 무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주요 결장자
우라와: FW 아베(백업/불투명).
FC도쿄: MF 안자이(주전/부상), DF 방구나간데(주전/불투명), 나가토모(주전/불투명).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우라와 레즈의 6:4 우세를 예상. 시즌 중반부 들어 원정만 떠나면 수비가 무너지고 있는 FC도쿄다. 반면 우라와는 대부분의 부상자들이 복귀했다는 점, 과거 에이스였던 MF 하라구치(전 슈투트)가 10년 만에 귀환했다는 점, 공격진의 최근 폼이 고르게 좋다는 점 등에 힘이 실리고 있는 상황.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베팅 Tip
- 일반: 우라와 승(추천:★★★★☆).
- 핸디캡: 우라와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스포츠 분석 > 축구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항VS강원FC, 광주FCVS제주 9월 22일 K리그 분석 (0) | 2024.09.21 |
---|---|
마치다VS삿포로, 이와타VS후쿠오카 J리그1 9월21일 (2) | 2024.09.20 |
우니온베를린VS호펜하임, 보훔VS홀슈타인킬 분데스리가 9월21일 (3) | 2024.09.20 |
하이덴하임VS프라이부르크, 베르더브레멘VS바이에른뮌헨 분데스리가 9월21일 (0) | 2024.09.20 |
오사수나VS라스팔마스 라리가 9월21일 (0) | 2024.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