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일본 야구 소프트뱅크 대 지바 분석

by stco09 2023. 5. 28.
반응형

◈소프트뱅크

후지이 코야(4승 2패 2.20)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섭니다. 21일 세이부와 홈 경기에서 5이닝 1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후지이는 4개의 볼넷을 허용했지만 어찌어찌 막는 모습을 보여준바 있습니다. 치바 롯데 상대로 홈에서 승리하고 원정에서 고전하는 모습이 나왔는데 첫 6일 휴식후 등판이라는 점이 후지이에게는 변수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타네이치 아츠키와 아즈마 유스케를 무너뜨리면서 마키하라 타이세이의 마수걸이 동점 2점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의 위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바 있습니다. 특히 2번이나 리드를 허용하고도 동점과 역전을 만들어냈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8이닝동안 2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훌륭했지만 0.2이닝 2실점을 허용한 이즈미 케이스케는 치바 롯데 울렁증 극복은 고사하고 앞으로 1군에서 활용하기가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치바 롯데

사사키 로키(3승 0.84)가 시즌 4승에 도전합니다. 5일 소프트뱅크와 홈 경기에서 5이닝 12삼진 노히트 노런 이후 몸에 이상을 느끼고 강판했던 사사키는 3주일 넘게 컨디션 조정을 해온 상태입니다. 물론 그의 투구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돔 구장 경기에서 종종 투구가 흔들리는 문제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이시카와 슈타와 이즈미 케이스케 상대로 사토 토시야의 솔로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치바 롯데의 타선은 경기 초반에 얻은 8개의 볼넷을 득점으로 연결한게 주효했습니다. 눈야구와 스피드 야구는 그들이 1위를 유지할수 있는 원동력 중 하나. 그러나 마지막을 버티지 못한 불펜은 차라리 이와시타 다이키에게 2이닝을 맡겼어야 했습니다.

◈코멘트

타네이치 아츠키의 돔구장 적성이 터져버리면서 경기는 혼돈에 빠져들었고 결국 소프트뱅크가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이번 경기의 흐름 역시 전날 경기와 비슷하게 돌아갈듯합니다. 특히 후지이의 제구난과 사사키의 돔구장 적성도 비슷하게 나올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사키는 타네이치보다 한 단계 위력적인 투수고 동점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치바 롯데 마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치바롯데 승

[[핸디]] : +1.5 소프트뱅크 승

 

[[U/O]] : 5.5 오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