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축구 분석

브라이턴VS울버햄튼, 코번트리VS토트넘홋스퍼 EFL컵 9월19일

by stco09 2024. 9. 18.
반응형

 

 

 

브라이턴&호브 알비온은 EFL컵 2R에서 3부 소속 크롤리 타운을 4-0으로 대파하고 32강 무대에 안착했다. 단, 리그전 기준으론 2연속 무승부로 주춤거리는 기색이 역력한 상황. 독일 무대에서 '제2의 나겔스만'으로 주목받아 온 31세의 젊은 감독 휘르젤러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가운데, 당분간 초반 과도기적 시기를 보낼 우려감이 있어 보인다. 시즌 초반부터 가볍지 않은 전력누수가 발생한 상태이기도 하다. 기존 부상자들에 이어 주포 FW 페드루(지난 시즌 9골)마저 브라질 대표팀에서 부상을 입고 돌아왔다는 소식. 주중 컵경기 로테이션 가동 시 지난 주말 입스위치전(0-0) 교체멤버 및 결장자들인 FW 퍼거슨(지난 시즌 6골), 아딘그라, 엔시소, MF 모데르, 카디오글루, DF 웹스터, 에스투피냔 등을 선발로 앞세우게 될 전망이다. 2옵션 FW 퍼거슨이 슬럼프에 가까운 부진을 겪고 있다는 점을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동대회 홈경기에선 최근 5전 3승 2패로 5할 이상의 승률을 유지 중이며, 울브스와의 최근 맞대결 전적도 3승 1무 1패로 뚜렷한 우세다.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EFL컵 2R에서 챔피언십(2부)으로 강등된 번리를 2-0으로 완파하고 32강 진출권을 따냈다. 단, 리그전 기준으론 2024-25 시즌 개막 후 1승조차 올리지 못한 채 강등권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아무래도 주중 컵경기보다는 주말 애스터 빌라와의 리그 원정경기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1.5군 가동이 유력시된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지난 주말 뉴캐슬전(1-2) 도중 부상을 당한 MF 앙드레가 추가 이탈했다는 소식. 반면 뉴캐슬전 내용이 나쁘지 않았다는 점, 셀타의 주포였던 FW 라르센(지난 시즌 라 리가 13골)이 무난히 팀에 녹아들었다는 점 등은 긍정적으로 평할 만하다. 뉴캐슬전 당시 벤치로 내려갔던 FW 황희찬, 게드스, MF 사라비아, 고메스, DF 부에노, 도허티 등을 앞세울 경우 로테이션 가동에 큰 걸림돌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대회 원정에선 최근 5전 2승 1무 2패로 5할 승률을 유지하고 있는 중. 브라이턴 원정 기준으론 최근 3경기 1-0 승, 0-6 패, 0-0 무로 팽팽한 호각세를 나타내고 있다.

 

 

주요 결장자

브라이턴: FW 페드루(핵심전력/부상), MF 마치(주전/부상), 오라일리(주전급/부상), 비퍼르(주전급/불투명), 밀너(백업/부상), 그루다(백업/불투명).

울버햄튼: FW 칼라이지치(주전급/부상), 곤살레스(백업/부상), MF 앙드레(주전급/불투명), 트라오레(백업/부상), DF 누리(주전/불투명).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주포 FW 페드루를 비롯한 주력 멤버들의 부상 공백을 떠안고 주중 컵경기를 치러야 하는 브라이턴이다. 울브스 역시 리그 첫승에 힘을 집중시키기 위해 1.5군을 가동할 예정이라고는 하나, 주중 컵경기 라인업의 퀄리티가 브라이턴보다 좀 더 나을 수 있다고 본다. 승부차기 쪽에 무게가 실린다.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울브스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반응형

 

 

 

코번트리 시티는 EFL컵 2R에서 옥스포드 유나이티드를 1-0으로 제압하고 32강 무대에 안착했다. 단, 리그전 기준으론 2024-25 시즌 개막 후 1승밖에 올리지 못한 채 챔피언십(2부) 14위로 추락해 있는 상황. 주중 컵경기보다 주말 스완지 시티와의 리그 홈경기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원의 핵심 자원들인 MF 셰프, 사카모토가 나란히 부상으로 이탈했을 뿐 아니라, 자메이카 국가대표 DF 라티뷰디에르마저 추가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는 점이 눈에 띈다. 여기에 로테이션까지 돌릴 경우 1.5군급 라인업 가동이 예상된다. 단, 주포 FW 라이트(지난 시즌 16골)와 2옵션 FW 토머스-아산테(11골)의 경우 주말 왓포드 원정(1-1)에서 모두 교체 멤버로 출전한 만큼 둘 중 한명은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게 될 듯. 동대회 홈경기에선 최근 5전 2승 3패로 5할 미만의 승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토트넘과의 최근 맞대결 전적은 1승 4패로 일방적인 열세다.

 

 

 

토트넘 홋스퍼는 주말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상대 팀의 뼈아픈 전력누수 여파에도 불구, 0-1 분패를 당했다. EFL컵에선 시드를 부여받음에 따라 2R를 치르지 않고 32강으로 직행한 상황. 지난 시즌 풀럼과의 32강전에서 1.5군을 가동했다가 승부차기 패와 함께 탈락했던 악몽이 생생한 만큼 상당 수 주전들을 앞세울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EFL컵 우승을 올 시즌의 중요한 목표로 지목한 상태이기도 하다. A매치를 뛰고 돌아온 FW 손흥민의 경우 벤치 대기가 예상되지만, FW 솔란키(지난 시즌 19골)를 비롯한 그 외 주력 멤버들은 선발로 나올 것이란 전망이 주를 이루고 있다. 주말 아스널전 당시 벤치로 내려갔던 FW 베르너, MF 사르, 그레이, DF 드라구신, 데이비스 중 3-4명 정도를 선발로 앞세우게 될 듯. 다행히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동대회 원정에선 최근 5전 1승 2무 2패로 5할 미만의 승률을 나타내고 있는 중. 코번트리 원정은 2000-01 시즌의 1-2 패배 후 이번 경기가 24년 만이다.

 

주요 결장자

코번트리: FW 로드리게스(백업/부상), MF 셰프(주전/부상), 사카모토(주전/부상), DF 라티뷰디에르(주전/불투명).

토트넘: FW 히샬리송(주전급/부상), MF 비수마(주전/불투명).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토트넘 홋스퍼의 6:4 우세를 예상. 주중 EFL컵 32강에 상당 수 주전 멤버들을 앞세울 예정인 것으로 전해진 토트넘이다. 코번트리의 뼈아픈 전력누수 여파 및 초반 부진한 경기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원정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베팅 Tip

- 일반: 토트넘 승(추천:★★★★☆).

- 핸디캡: 토트넘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 혹은 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