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일본 해외 야구 5월 20일 전경기 분석

by stco09 2023. 5. 20.
반응형


하마터면 다 이긴 경기를 날려버릴뻔 했던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히가시하마 나오(3승 3패 4.26)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13일 오릭스 원정에서 5.2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히가시하마는 오릭스 원정 부진 징크스를 전혀 떨쳐내지 못한바 있다. 세이부 상대로 원정에서 4.2이닝 3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작년 후반기부터 세이부 상대 히가시하마는 믿을 카드가 되지 못한다. 전날 경기에서 마츠모토 와타루 상대로 콘도 켄스케의 2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타격감이 살아 났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그러나 3회 이후 단 1개의 안타로 그쳤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 악영향을 끼칠수 있는 포인트. 한 박자 늦은 투수 교체로 경기를 날려버릴 뻔 했다는건 전적으로 감독의 책임이다.

 

선발의 부진이 결국 패배로 이어진 세이부 라이온즈는 타카하시 코나(4승 1패 1.65)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13일 라쿠텐과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타카하시는 말 그대로 멋지게 복수에 성공한 상황. 소프트뱅크 상대로 미야자키에서 8이닝 11삼진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이번 경기도 충분히 호투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이시카와 슈타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4점을 올린 세이부의 타선은 원정 경기에서 타격감이 조금씩 살아나기 시작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다만 8회초 동점 찬스를 살리지 못한건 아쉬움이 있을듯. 6.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치를 확실히 높일수 있을 것이다.

 

후지모토 히로시 소프트뱅크 감독은 퍼시픽리그 감독중 최저 최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즉, 선수들의 능력을 끌어내지 못하고 있고 투수 교체 문제도 꽤 지적 받고 있는 중. 세이부에게 약한 히가시하마가 이번 경기에서 반등을 할 가능성은 상당히 낮은 반면 타카하시는 이번 시즌 소프트뱅크 상대로 이미 호투를 한 경험도 있고 최근의 투구 내용도 좋다. 선발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2 세이부 승리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타선의 부진이 완봉패로 이어진 오릭스 버팔로스는 야마모토 요시노부(3승 2패 2.35)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13일 소프트뱅크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야마모토는 작년에 비해 투구의 안정감이 대단히 떨어진듯한 모습이 나오고 있는 중이다. 닛폰햄 상대로 작년 홈에서 강점을 보여준건 사실이지만 아무래도 최근의 야마모토는 이전에 비해 압도하는 맛이 부족하다는건 인정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카토 타카유키의 투구에 막히면서 4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오릭스의 타선은 제대로 된 기회도 만들지 못한 문제를 계속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어찌됐든 야구는 득점을 해야 이기는 경기다. 또 결승점을 허용한 아베 쇼타는 동점 상황에서 등판시키면 안되는 투수다.

 

카토의 쾌투로 3연승 가도를 달린 닛폰햄 파이터스는 키타야마 코우키(1승 2패 2.57)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11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4.2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키타야마는 도망가는 투구가 나오는 순간 무너진다는걸 스스로 증명한바 있다. 특히 어느 정도 투구의 패턴이 드러났다는 것은 키타야마에게 절대로 좋은 소식이 아닐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야마오카에게 막혀 있다가 아베 쇼타가 등판하자마자 1점을 올린 닛폰햄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원정 경기 타격 부진이 여전히 문제가 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쿄세라돔 경기에선 장타를 기대하기 힘든 편. 3타자를 깔끔하게 막아낸 타나카 세이기는 마무리로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는듯 하다.

 

전날 오릭스는 괜시리 승리조를 아낄려다가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이번 경기에선 투수를 아끼지 않고 투입할듯. 키타야마의 투구는 어느 정도 패턴이 명확한 편이고 이는 오릭스 타자들에게 어느 정도 공략이 될만한 부분이다. 물론 야마모토의 투구가 이전 같지 않긴 하지만 그래도 야마모토다. 선발에서 앞선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3:2 오릭스 승리

핸디 : 닛폰햄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우천 취소가 아쉬움을 남긴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노리모토 타카히로(1승 2패 2.51)가 슬라이드 등판으로 나선다. 11일 오릭스와 홈 경기에서 7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노리모토는 어느 정도 예년의 모습을 회복한듯 하다. 금년 치바 롯데 상대로 홈에서 8이닝 무실점 호투를 해낸만큼 홈에서의 노리모토는 충분히 기대를 좋을 레벨이다. 수요일 경기에서 와다 츠요시 상대로 단 1점을 올리는데 그친 라쿠텐의 타선은 2회말 무사 3루 찬스에서 더이상의 득점을 올리지 못한게 그대로 경기를 끝내버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도 우천 취소가 분위기 전환에는 도움이 될수 있을듯. 불펜에게 이 비는 분명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다.

 

우천 취소가 정말 다행스러운 치바 롯데 마린스는 니시노 유지(4승 1패 3.10)가 변함없이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11일 세이부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니시노는 고비마다 삼진을 잡아내면서 자신의 역할을 톡톡히 해낸바 있다. 다만 라쿠텐 원정에서 5이닝 3실점 패배를 당하는등 유독 야외 구장 야간 경기에서 기복이 심한 모습이 나온다는 점이 이번 경기의 변수로 작동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오릭스의 투수진을 효과적으로 공략하면서 5점을 올린 치바 롯데의 타선은 찬스가 왔을대 확실히 잡아채는 능력이 비상할 정도다. 문제는 이 능력이 홈이 아닌 원정에선 잘 발휘가 안된다는 점일듯. 불펜 데이 다음날 비가 온다는 것은 그야말로 하늘의 도우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노리모토와 니시노 모두 선발의 변경이 없이 그대로 마운드에 오른다. 그만큼 팀의 두 선수에 대한 팀의 믿음은 굳건하다는 이야기일듯. 현재로선 전날과 다르게 선발 대결은 치바 롯데가 해볼만 하고 무엇보다 치바 롯데에게는 불펜이라는 압도적 우위를 점유할 공간이 있다. 뒷심에서 앞선 치바 롯데 마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3:2 치바 롯데 승리

핸디 : 치바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기적의 완성을 스스로 날려버린 한신 타이거즈는 오타케 코타로(5승 0.59)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13일 DeNA와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오타케는 그야말로 코시엔의 주민임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히로시마 상대로 5일 원정에서 7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홈이라는 점은 오타케에게 커다란 이득이 될수 있는 부분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히로시마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3발 포함 7점을 올린 한신의 타선은 5점차로 뒤지던 경기를 기어코 동점까지 만든 그 집중력이 돋보였다. 문제는 6회부터 완벽히 타격이 숨을 죽였다는 것. 뼈아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오요카와 마사키를 너무 믿은게 패인이었다.

 

타선 폭발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모리시타 마사토(3.0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13일 요미우리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모리시타는 어느 팀을 만나도 안정적인 투구를 할수 있는 투수임을 보여주고 있다. 작년 코시엔에서 4경기에 등판해 1승 1패 3.20의 성적을 남겼는데 전반기에 매우 강하고 후반기에 부진했다는 점이 주목 포인트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한신의 투수진 상대로 도바야시 쇼타의 쐐기 홈런 포함 10점을 올린 히로시마의 타선은 떨어지는듯 했던 타격감을 원정 첫 경기에서 살리는데 성공했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아오야기 상대로 좌타자로 모든 라인업을 도배했다는 사실부터가 작전의 대성공이라고 할수 있는 부분. 5이닝을 2안타 1실점으로 버텨낸 불펜은 강속구 승리조의 승리라고 말할수 있을 것이다.

 

잠수함 아오야기 상대로 투수포함 1번부터 9번까지 도배를 해버린 아라이 감독의 작전은 대성공이었다. 문제는 오타케 상대로 우타자로 도배하는건 불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이미 오타케는 원정에서 히로시마를 상대해본 경험이 있는 투수다. 물론 모리시타가 안정적인 투구를 해줄수 있는 투수긴 하나 전날 한신은 승리조가 출격하지 않은 반면 히로시마는 일단 전원이 한번씩은 등판을 했고 결국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투수력에서 앞선 한신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3:2 한신 승리

핸디 : 히로시마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우천 취소가 매우 아쉬운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는 로버트 가젤만(3승 1패 3.60)을 내세워 3연승에 도전한다. 13일 한신 원정에서 3.2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가젤만은 홈을 벗어나면 급격하게 약해지는 문제가 드러난바 있다. 하지만 야쿠르트 상래도 홈에서 6이닝 3안타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많은 편. 목요일 경기에서 히로시마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사노 케이타의 선제 3점 홈런 포함 13점을 올린 DeNA의 타선은 홈에서 완벽히 혈이 뚫렸다는 표현을 써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다. 이번 시리즈 내내 타선의 호조를 기대할수 있을듯. 대부분의 불펜 투수들이 이틀의 휴식을 취한 불펜은 확실하게 기운을 차릴수 있을 것이다.

 

우천 취소가 매우 고마운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딜란 피터즈(1승 1.61)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3일 주니치와 홈 경기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피터즈는 현재 팀에서 가장 믿을수 있는 선발 투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다만 DeNA 원정에서 5.1이닝 4실점으로 부진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여러가지로 변수가 될수 있는 부분. 목요일 경기에서 요코가와와 타카나시 상대로 홈런 2발로 올린 3점이 득점의 전부인 야쿠르트의 타선은 다시금 좌완 상대 부진에 빠져든 모습이 역력해 보인다. 특히 원정이라는 점이 불리하게 작용할수 있을듯. 그나마 불펜이 비로 휴식을 취한건 다행이라면 다행스러운 일이다.

 

비록 비로 인해 그 흐름이 끊기긴 했지만 홈 경기에서 DeNA의 타격은 거의 완벽에 가깝게 살아나는데 성공했다. 피터즈가 현재 야쿠르트에서 가장 믿을수 있는 투수임은 부인할수 없지만 DeNA 상대로 원정에서 부진했다는 변수가 있고 가젤만은 홈에서 상당한 강점을 가진 투수다. 무엇보다 타격의 차이를 무시할수 없다. 전력에서 앞선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3 DeNA 승리

핸디 : DeNA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타선 폭발로 시리즈 스윕에 성공한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포스터 그리핀(3승 1패 2.63)이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13일 히로시마와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불펜이 승리를 날려버렸던 그리핀은 최근 2경기 연속 7이닝 1실점으로 호조를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주니치 상대로 강점이 있고 홈에서도 7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건 시사하는 바가 크다. 목요일 경기에서 야쿠르트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사카모토의 3점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요미우리의 타선은 찬스가 왔을때 확실히 잡아낸 집중력이 매우 돋보였다. 현재의 기세라면 홈 경기에서도 충분히 기대를 걸 여지가 있을듯. 하지만 타카나시 유헤이의 깔끔하지 못한 마무리는 이 팀의 아쉬운 부분이다.

 

투타의 부진으로 5연패를 당한 주니치 드래곤즈는 오가사와라 신노스케(3승 1패 2.25)를 내세워 연패 저지를 노린다. 12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오가사와라는 실질적인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중이다. 다만 묘하게 금년 요미우리 상대로 꼬이는 경기가 많다는게 문제가 될수 있는 부분. 목요일 경기에서 이토 마사시에게 철저하게 막히면서 단 1점에 그친 주니치의 타선은 9개의 안타가 산발에 그치는 문제를 드러낸바 있다. 특히 8회말 3연속 안타를 때려내고도 득점을 하지 못한게 이 팀의 현실이라고 할수 있을듯. 그나마 불펜이 2.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준게 유일한 위안일 것이다.

 

지난주 오가사와라 승리 이후 주니치는 모든 경기에서 패배했다. 즉, 오가사와라가 최후의 보루인 셈. 하지만 유독 요미우리와 궁합이 잘 안맞는게 오가사와라이기도 하고 최근 요미우리의 타선은 좌완 투수 상대로 상당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 게다가 그리핀은 이번 시즌 한번 강점을 가진 팀에게는 확실한 우위를 선사중이다. 선발에서 앞선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2 요미우리 승리

핸디 : 요미우리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