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06월22일 네덜란드 vs 프랑스 UEFA유로2024

by stco09 2024. 6. 21.
반응형

 

❶ 핵심 분석

⦁ 네덜란드 (FIFA랭킹 7위 / 승패승승승)

일단 네덜란드의 이번 경기 플랜은 철저하게 잠그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 1차전에서도 데파이가 별로 좋지 못했고, 기본적으로 네덜란드가 프랑스와의 체급에서는 다소 밀린다. 일단 1차전도 이겨놨으니, 프랑스를 상대로 비기고 3차전 오스트리아와의 매치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면 된다는 생각일 듯. 반다이크+더리흐트+아케 같은 수비진들은 프랑스의 실력에 뒤진다고 보기는 어렵기도 하다.

 

네덜란드는 유럽 축구의 거인이었으며 현재 Ronald Koeman 지휘하에 세계 6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우승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가지고 다시 한 번 유럽 선수권 대회에 출전하며 우승이라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는 올여름 유로 2024에 출전할 26인 명단을 발표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버풀에서 뛰고 있는 베테랑 센터백 버질 반 다이크와 코디 각포, 마티아스 데 리흐트가 선발됐다.

 

네덜란드는 유럽선수권 1라운드에서 폴란드를 2-1로 꺾고 전반 81분에 교체 투입된 바우트 베그호르스트(Wout Weghorst)가 후반 83분에 결승골을 터뜨렸다. 통계에 따르면 베그호스트는 주요 국제 토너먼트에서 마지막 3개의 슛을 성공시켰고, 가장 최근의 슛은 폴란드와의 경기였습니다.

 

네덜란드는 조별 예선 1라운드에서 폴란드를 상대로 좋은 출발을 보였으며, 골문에서 역전승하며 2-1로 승리했습니다.

UEFA 관계자는 잉글랜드 심판 앤소니 테일러가 맡는 경기 심판 준비를 발표했습니다. 앤서니 테일러가 이번 유럽선수권에서 심판을 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의 5경기에 출전해 3승 2패를 기록했고, 네덜란드는 그의 주관 하에 4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했으며, 프랑스와의 2-0 승리를 포함해 3승 1무를 기록했다. 2018년 11월 UEFA 네이션스리그.

 

네덜란드의 전통적인 전술인 '토탈 풋볼'이 이번 유럽선수권대회에 고스란히 반영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수비와 공격 모두에서 팀의 성과는 게임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Frenkie de Jong과 Teun Koopmeiners가 부상으로 인해 유럽 챔피언십에 결장하자 네덜란드는 Ian Maatsen과 Joshua Zirkzee를 불러야 했습니다. 미드필더에서 팀의 힘이 강해졌습니다.

 

네덜란드 공격수 브라이언 브로비는 현재 부상을 입어 이번 경기에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양측은 총 10차례 맞붙었고 네덜란드는 2승 1무 7패를 기록했다. 프랑스는 지난 2차례의 맞대결에서 네덜란드를 이겼기 때문에 네덜란드가 불리한 위치에 있었다.

 

- 결장자 : 실러선(GK / A급), 데룬(MF / A급), 클라센(MF / B급), 베르하위스(MF / B급), 데용(CM / A급), 쿠프메이너스(MF / A급) ➤ 총 전력 대비 -15%

 

반응형

● 프랑스 (FIFA 랭킹 2위 / 패승승무승)

프랑스는 음바페가 코뼈 골절로, 유로 전체를 빠질 수도 있다는 것. 출혈이 상당히 컸던 것으로 보아, 일단 2차전은 뛰기 어려울 수 있다. 다만 최전방으로 뛰었을 때 더 좋은 조합은 지루가 최전방에 나왔을 때라는 평가가 중론. 그리즈만도 연계와 포스트플레이에 능한 지루와의 호흡이 더 좋을 가능성이 높다. 1차전에서는 상대의 자책골 이외에는 골을 기록하지 못했는데, 2차전에서는 어느 정도 이 양상이 달라질 수 있다.

 

프랑스는 이 조에서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이자 이번 토너먼트 우승 후보입니다. 디디에 데샹과 킬리안 음바페가 팀을 월드컵 우승으로 이끌었지만, 현 프랑스 황금세대는 아직 유럽선수권 우승이 부족해 이번 대회에서도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프랑스는 모든 포지션에 세계적 수준의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다. 골키퍼부터 공격수까지 프랑스 올스타 라인업은 모든

포지션에서 높은 수준의 운동능력을 보여줬다. 공격수 킬리안 음바페, 미드필더 앙투안 그리즈만, 아우렐리엔 추아메니,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수비수 이브라히마 코나테, 윌리엄 살리바 등이 각 클럽의 핵심 선수들이다.

 

앙투안 그리즈만, 은골로 캉테, 아드리앙 라비오 등으로 구성된 미드필더 라인은 클럽 대회에서 그 강점을 입증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창의성과 컨트롤이 프랑스의 공격과 수비 전환의 핵심이 될 것이다. 그리즈만의 조직력과 풍부한 경험은 팀의 미드필더 위력을 크게 강화할 것이다. Kante는 개막전에서 Man of the Match 상을 수상하며 여전히 강함을 입증했습니다.

 

디디에 데샹은 2012년 프랑스 감독이 되었고 팀을 2018년 월드컵 우승으로 이끌었고, 마리오 자갈로, 프란츠 베켄바우어와 함께 선수이자 감독으로서 월드컵을 우승한 세 번째 선수가 되었습니다.

 

유럽선수권 조별리그 1차전에서 프랑스는 오스트리아를 1-0으로 꺾고 AC밀란의 골키퍼 마이크 마이냥(28)이 메이저대회 개인 데뷔전을 마무리하며 탄탄한 활약을 펼쳤다. Mike Maignan은 게임에서 세 번의 세이브를 기록했습니다. 그는 48번 공을 터치하고 80%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했고, 롱패스도 7번 성공해 게임 최고 기록을 세웠다.

 

프랑스는 조별리그 1차전에서 오스트리아를 꺾었다. 팀은 득점 기회를 많이 만들어냈고 조별 예선부터 좋은 출발을 했다.

프랑스는 네덜란드, 폴란드, 오스트리아 등 강력한 팀이 포함된 경쟁이 치열한 그룹에 속해 있으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프랑스가 본선 진출을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프랑스는 여전히 경쟁력을 갖고 있습니다. 팀은 경기에서 팀워크의 장점을 십분 발휘하고, 세트피스, 빠른 역습 등 전술을 구사하며, 조별리그에서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슈퍼스타 음바페는 조별리그 1차전에서 코가 부러진 데 이어 향후 경기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할 것으로 보인다. 최신 뉴스에 따르면, 그는 15일 동안 출전하지 못하고 조별리그 모든 경기에 출전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프랑스는 AH에서 열린 지난 6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 결장자 : 뤼카(DF / B급), 음바페(FW / 의심) ➤ 총 전력 대비 -14%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75골 vs 1.95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4.00골

○ 앞선 상대 전적 : 7전 1승 0무 6패 (프랑스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71%)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43%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2 (프랑스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프랑스가 신승하게 될 듯. 일단 지루가 나온다면, 상당히 1차전보다 공격 전개가 더 나아질 가능성이 있다. 물론 네덜란드가 2차전에서는 상당히 보수적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프랑스도 네덜란드를 만만하게 보기는 어려울 것. 물론 공격진의 체급에서는 전반적으로 프랑스가 앞선다고 보는 편이 좋겠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프랑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네덜란드는 다가오는 유럽 챔피언십 경기에서 무패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Ronald Koeman의 네덜란드는 현재 세계 6위이며 우승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다이크 등 스타급 선수들이 포함된 탄탄한 스쿼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폴란드를 상대로 뛰어난 팀워크와 턴어라운드 능력을 보여줬다.

네덜란드의 전통적인 전술인 '토탈 풋볼'과 선수 개개인의 능력이 결합된 모습도 주목할 만하다.

네덜란드는 과거 기록에서는 열세였지만 수비 측면에서는 강했다.

반면 프랑스는 강세지만 음바페의 부상이 경기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래서 네덜란드는 이번 경기에서도 무패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 추천: 네덜란드(+0/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