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일본 북한 월드컵예선분석 3월21일

by stco09 2024. 3. 20.
반응형
❶ 핵심 분석
● 일본 (FIFA 랭킹 18위 / 승패승승패)

일본의 최신 라인업에는 유럽 상위권에서 활약하는 구보 타케후사, 엔도 와타루, 미나미노 타쿠미가 포함되며, 국내 리그 출신 선수는 단 5명입니다. 게다가 앞서 아시안컵에서 탈락했던 다나카 아오가 복귀하고, 베테랑 나가토모 유토가 2022년 월드컵 이후 다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은 최근 5경기에서 12골을 넣었고, 풀공격으로 경기당 평균 2골 이상을 기록했다.

일본은 최근 홈 10경기에서 7승 2무 1패를 기록하며 홈에서도 6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일본의 윙어 미토마 가오루가 부상으로 경기에 결장하게 됐고, 이토 준야는 이전 성적 논란으로 선발되지 못해 팀 측면에 큰 타격을 입혔다.

일본은 지난달 말 아시안컵에서 이란에 완패하며 8강에 진출하지 못했다. 게다가 조별리그에서는 이라크에 패했고, 아시안컵에서는 부진한 성적을 거두었다.

일본은 최근 5경기에서 모두 7골을 내주며 수비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다.

상당히 부담스러운 일정. 일본이 북한을 상대로 치르는 매치에서는 대부분 우세를 점하기는 했지만, 이기는 상황에서도 두 골 차이 이상으로 승리를 차지하지는 못했다. 일본을 향한 북한의 악감정이 매우 심하기도 하고,  북한의 조직적인 플레이가 일본의 성향과는 상극이기도. 오히려 아시안컵에서 보여준 공중볼과 경합 상황에서의 난조로 인해서, 수비적으로도 부담이 없지는 않을 수도 있다.
 
- 결장자 : 이토(RW / A급), 미토마(LW / A급), 카마다(MF / A급), 토미야스(DF / A급), 후루하시(FW / B급) ➤ 총 전력 대비 -15%

반응형
 
● 북한 (FIFA 랭킹 114위 / 패패패패승)

북한 득점왕 정일관은 지난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북한은 지난 예선에서 미얀마를 6-1로 이기고 사기를 회복하며 4경기 무승부를 마감했다.

북한은 지난 6경기에서 5실점에 그쳤고, 뛰어난 수비로 경기당 평균 1골도 채 안 되는 실점을 기록했다. 아시아 강국인 대한민국을 상대로도 무실점을 유지했습니다.

 

북한은 AH에서 최근 10경기 중 7승을 거두며 확실한 승리력을 보였다.

북한은 지난 9차례의 맞대결에서 양팀의 맞대결에서 4승 1무 4패를 기록했다.

북한은 세계 114위로 세계 18위, 아시아 1위인 일본에 뒤진다.

북한은 늘 미지의 팀. 물론 국제대회 경험이 부족하다는 고질적인 약점이 있지만, 결국 조직력이라는 면에서는 페쇄적인 특성 상 늘 좋은 평가를 받는 편이기도 하다. 일단 일본 홈에서도 심리적으로는 크게 뒤지지 않을 것이라는 평가도 있는데, 일본에 있는 재일조선인들의 존재로 인해서, 일본-북한이 붙는 상황에서는 북한을 응원하는 관중들도 상당히 많이 들어오는 편.
 
- 결장자 : 없음 ➤ 총 전력 대비 -0%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2.61골 vs 1.33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4.00골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일본이 매우 고전하는 상황이 나올 수도. 경합 상황과 공중볼에 대한 대응이 아시안컵에서 약점으로 드러난 상황이고,
  북한을 상대로는 일본이 늘 고전한 양상. 크랙형 공격수 이토와 미토마의 부재도, 상당히 신경쓰인다. 스코어로 접근해서 언더(2.5)를 픽하는 것이 가장 나은 옵션으로 보일 정도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1.0] 북한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지난달 아시안컵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뒀던 일본은 수비에서는 허술했지만 안정적인 공격으로 8강에 머물렀다.

게다가 그들은 집에서도 강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북한은 지난 예선에서 득점왕 정일관의 활약으로 미얀마를 6-1로 이겼다.

하지만 이후 경기 기록이 없어 컨디션이 의심스럽다.

이전 일본과의 경기에서는 북한이 불리한 입장은 아니었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AH 라인이 여전히 일본을 크게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일본의 대승이 예상된다.

  • 추천: 일본(-2/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