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아스날 번리 프리미어리그분석 11월12일

by stco09 2023. 11. 11.
반응형

⦁ 아스날 (잉글랜드 1부 3위 / 승승패패승)

아스날 FC는 뉴캐슬 유나이티드 원정에서 패배를 당하면서 리그 무패 행진을 마감했습니다. 팀은 이번에 최근의 컨디션이 좋지 않은 번리 FC와 만나 꼭 승리를 쟁취하겠습니다.

아스날 FC는 최근 5경기가 총 10골을 넣고 본 시즌에 23골을 넣고 경기당 골인수가 2.09골입니다. 팀의 공격력이 상위권에 있습니다.

아스날 FC는 최근 10경기가 9골을 잃어서 수비력이 좋습니다.

아스날 FC는 최근 홈 5경기가 총 14골을 넣었습니다. 번리 FC는 최근 원정 5경기가 총 3골을 넣었습니다. 양팀은 홈과 원정에서의 공격력이 차이가 있습니다.

아스날 FC는 본 시즌 홈의 전적이 랭킹 5위에 있고 5골을 넣고 6골을 잃었습니다. 팀은 본 시즌 홈에서 4승2무를 기록하고 승률이 66.7%이니까 홈의 전적이 좋습니다.

아스날 FC는 양팀이 최근의 대진 20경기에서 14승4무2패를 기록해서 우세를 차지했습니다.

공격수 가브리엘 제수스와 에디 은케티아가 다 부상을 당해서 리안드로 트로살드가 세비야 FC전처럼 미드필더 선수로 출전할 수 있습니다.

디애슬래틱에 따르면 PGMOL은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아스날 FC와의 대진에서 윌록이 공을 살려 냈을 때 공이 경기장 밖으로 나갔다는 결정적인 증거를 찾지 못했습니다. 가브리에우를 향한 파울 가능성에 대해서도 충분한 접촉이 없다고 봤으며 고든의 오프사이드에 대해서도 결정적인 증거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아스날은 고든에게 허용한 실점을 따라잡지 못하고 0-1로 시즌 첫 번째 패배를 당했습니다.

아스날 FC는 5일 오전 2시 30분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에서 뉴캐슬에 0-1로 패했습니다. 하지만 팀은 주간 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세비야 FC를 이겨서 2연패의 퇴세를 중지했습니다.

율리엔 팀버가 장기로 결장할 것입니다. 토마스 파르티와 가브리엘 제수스가 부상을 당해서 이번에 결장할 것입니다.

 

이상하게 번리를 상대로는 고전했다. 

 

최근 5번의 매치에서 1승 3무 1패로 동률이고, 그 경기들에서 모두 멀티골을 기록하지 못하는 모습. 

 

지난 경기에서도 세비야를 밀어붙였지만, 결정력 이슈로 인해서 만족스럽지 못한 

2-0이라는 스코어로 경기를 마쳤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일 듯. 

 

그나마 은케티아가 약체를 상대로는 제법 득점력을 끌어올리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한다.

 

결장 이슈 : 팀버(LB / A급), 파티(CM / A급), 스미스로우(LW / B급), 제수스(FW / A급), 외데가르드(CM / 의심), 사카(RW / 의심) 

➤ 총 전력 대비 -13%

 

 

 

 

 

● 번리 (잉글랜드 1부 19위 / 패패패패패)

번리 FC는 지금 리그 최하위인 셰필드 유나이티드 FC와 같은 승점을 얻어서 리그에 잔류하기 위해 계속 득점해야 합니다.

미드필더 조쉬 쿨렌이 이번에 금지를 해제하고 복귀할 것입니다.

번리 구단은 10일(한국시간) 홈페이지에 성명을 내고 ‘최근 포스터는 정신 건강과 관련한 문제를 지속해서 안고 있으며 도움을 요청했다. 현재 전문의의 보살핌을 받고 있으며 구단은 그가 회복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올 시즌엔 주전급으로 도약한 포스터는 초반 출전한 7경기에 모두 선발로 뛰며 3골2도움을 기록했습니다.

번리 FC는 최근 각종 경기가 5연패를 당해서 컨디션이 떨어졌습니다.

번리 FC는 최근 5경기가 총 2골만 넣었습니다. 팀은 본 시즌에 8골을 넣고 경기당 골인수가 0.73골이니까 리그에서 공격력이 가장 약합니다.

번리 FC는 최근 10경기가 19골을 잃어서 수비력이 약합니다.

아스날 FC는 최근 홈 5경기가 2골을 잃었습니다. 번리 FC는 최근 원정 5경기가 11골을 잃었습니다. 양팀은 홈과 원정에서의 수비력이 차이가 있습니다.

번리 FC는 본 시즌 원정의 전적이 랭킹 16위에 있고 4골을 넣고 9골을 잃었습니다. 팀은 본 시즌 원정 지금까지 1승1무3패를 기록하고 승률이 20%입니다.

번리 FC는 양팀이 최근의 대진 8경기가 5골을 넣고 10골을 잃어서 공수양측에 발휘가 비교적 약합니다.

번리 FC는 최근 5경기가 다 핸디패를 당해서 핸디 추세가 좋지 않습니다.

 

 

앞서 언급했다시피, 아스날을 제법 괴롭힌 전적은 있다. 

 

다만 그 경기들은 모두 션다이치 체제에서 만들어낸 경기들. 

 

거친 플레이와 롱볼로 아스날의 약점을 잘 후벼판 편이지만, 

콤파니 감독의 현재 전술은 아스날과 비슷한 전술. 

 

사실상 이제는 번리가 아스날의 하위호환 팀으로 보아야 하는 상태다.

 

결장 이슈 : 오바페미(FW / B급), 베이어(CB / A급), 에크달(CB / C급), 벤손(RW / B급), 포스터(FW / A급), 람세이(LW / B급) 

➤ 총 전력 대비 -13%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67골 vs 0.76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64%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5골

○ 앞선 상대 전적 : 17전 12승 4무 1패 (아스날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76%) (3.5 기준)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47%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0 (아스날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아스날이 승리를 기록할 것. 

 

번리가 아스날을 제법 괴롭힌 전적이 있지만, 

감독이 바뀌기 이전에 붙은 경기들이라 상성관계를 재정립해야 한다. 

 

번리가 아스날을 괴롭힌 전술은 전임 감독의 수비와 롱볼이었지, 

콤파니 감독의 공격적인 전술이 아니었기 때문. 사실상 아스날이 체급으로 눌러도 할 말이 없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아스날 승 (추천 o)

[핸디캡 / -1.0] 아스날 승 (추천 o)

 

[언더오버 / 3.5] 언더 (추천 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