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야구 분석

라쿠텐VS니혼햄, 히로시마VS야쿠르트, 주니치VS요코하마 10월05일

by stco09 2024. 10. 5.
반응형

 

우천 취소로 한숨을 돌린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후지이 마사루(11승 5패 3.03)가 시즌 12승 도전에 나선다. 25일 닛폰햄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후지이는 3경기 연속 6이닝 QS 이상의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금년 닛폰햄 상대로 투구의 기복이 심한 편인데 홈이라는 점이 변수가 될수 있다. 목요일 경기에서 아리하라 코헤이 상대로 6회초 4연속 안타로 2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그 외의 이닝에서 부진한게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동점을 만든 뒤 1사 1,3루에서 터진 아사무라 히데토의 병살타가 너무나도 컸다. 밀어내기로 1실점을 허용한 코디 폰세는 내년 한국 무대를 도전해야 할것 같다

 

 

 

 

투수진의 호투로 완승을 거둔 닛폰햄 파이터스는 카토 타카유키(10승 9패 2.73)가 시즌 11승에 도전한다. 29일 소프트뱅크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카토는 후반기 들어서 투구의 기복이 심한 모습이 종종 나오고 있는 중이다. 라쿠텐 상대로 9월 14일 원정에서 5이닝 4실점 패배를 당했지만 최근의 부진은 대부분 낮 경기였고 야간 경기에 강하다는 점은 이번 경기의 중요한 변수가 될수 있다. 목요일 경기에서 카이클과 키쿠치 상대로 키요미야 코타로의 2점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닛폰햄의 타선은 가을 야구를 앞두고 타격이 올라오지 않는게 아쉬운 부분이다. 그래도 키요미야가 제 몫을 해내는게 어딘가 싶을 정도.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위기 관리 능력을 칭찬 받아야 한다.

 

 

전날 경기 직전에 터진 우천 취소는 양 팀의 로테이션 운용을 조금 꼬아버렸다. 닛폰햄은 원래대로의 로테이션을 가져가는 반면 라쿠텐은 후지이에게 슬라이드 등판을 하기로 결정한 상황. 슬라이드 경험이 없는 후지이로선 이 점이 이번 경기에서 컨디션 조절 문제를 야기할수 있고 카토는 낮 경기가 아닌 야간 경기에는 확실한 강점이 있는 투수다. 그리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닛폰햄 파이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2 닛폰햄 승리

승1패 : 닛폰햄 승리

핸디 : 라쿠텐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반응형

 

후반 집중력을 앞세워 연패 탈출에 성공한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노무라 유스케(1패 2.70)가 은퇴 등판 마운드에 오른다. 8월 13일 DeNA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 패배를 당한 뒤 2군으로 내려간 노무라는 이번 시즌 종료 후 은퇴를 선언한 상태다. 일단 긴 이닝을 던질지는 알수 없지만 이닝과 실점이 비슷할 가능성을 무시할수 없는 편이다. 목요일 경기에서 요시무라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엘빈 로드리게즈를 공략하면서 5점을 올린 히로시마의 타선은 후반 역전극이 아니면 승리를 거두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중이다. 즉, 선발 공략 난이도가 높다는 이야기. 5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슬슬 내년을 대비하는것 같다.

 

 

 

불펜의 난조로 연승이 끝나버린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야마노 타이치(3승 4패 6.46)가 시즌 최종전의 선발로 나선다. 28일 한신과 홈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야마노는 이번 시즌 기복이 심한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금년 히로시마 상대로 홈에서 1.1이닝 9실점이라는 최악의 투구를 보여주었던 터라 원정에서 이를 극복할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목요일 경기에서 오오세라와 모리우라 상대로 야마다 테츠토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야쿠르트의 타선은 중심 타선의 부진이 그대로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금년 겨울의 숙제는 니시카와 하루키를 대체할 2번 타자 외야수가 나와야 한다는 점일듯. 등판과 동시에 0.2이닝 4실점으로 무너진 엘빈 로드리게즈는 재계약은 힘들어 보인다.

 

 

 

 

은퇴식과 탈꼴찌 경쟁. 두 팀 모두 반드시 이겨야 하는 이유가 있는 편이다. 선발인 노무라와 야마노 모두 기대를 할수 없는 편이고 두 팀의 불펜은 서로가 언제 무너져도 이상하지 않는다는 공통점이 있는 상황. 그렇지만 지금의 히로시마는 노무라 이후 투수 운용이 꼬여버릴 가능성이 꽤나 높은 편이고 지금의 야쿠르트는 화력전이라면 댕큐를 부를 수 있다. 야마노의 투구가 변수이긴 하지만 이전과는 상황이 많이 다르다. 선발에서 앞선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3 야쿠르트 승리

승1패 : 야쿠르트 승리

핸디 : 히로시마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당일발송)쉽새끼 뉴질랜드산 3개월 프렌치랙 양갈비 480-520g + 소스4종무료(냉동) - 기타축산물 |

현재 별점 4.7점, 리뷰 147개를 가진 (당일발송)쉽새끼 뉴질랜드산 3개월 프렌치랙 양갈비 480-520g + 소스4종무료(냉동)!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기타축산물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투타의 부진이 완패로 이어진 주니치 드래곤즈는 오가사와라 신노스케(5승 11패 2.99)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오가사와라는 3경기 연속 4실점 이상이라는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금년 DeNA 상대로 원정에서 매우 부진했지만 홈 경기 강점은 확실한 편인데 변수가 있다면 이번 경기가 시즌 첫 홈 경기라는 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DeNA의 차륜전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을 올리는데 그친 주니치의 타선은 필요한 찬스마다 허공으로 날려버리는 시즌의 약점이 최종 시리즈에서도 그대로 유지된다는 점을 보여주었다. 두 번의 결정적 득점 찬스를 날려버린 무라마츠 카이토는 타율과 득점권 타율이 7푼 이상 나는 비득점권의 악마임을 다시금 증명한듯. 4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탈꼴찌의 염원이 통하지 않는듯 하다.

 

 

 

 

투수진의 호투로 완승을 거둔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는 마츠모토 류노스케가 드디어 1군 데뷔전을 가진다. 2020년 드래프트 3라운드로 입단했던 마츠모토는 요코하마 고교 시절 전국구 좌완으로 이름을 떨친 투수다. 금년 이스턴 리그 19경기에서 3.02의 방어율과 .239의 피안타율, 그리고 1.39의 WHIP를 기록했는데 59.2이닝 32볼넷은 아무래도 좋지 않은 기록임에 틀림없다. 전날 경기에서 주니치의 투수진 상대로 쿠와하라 마사유키의 쐐기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DeNA의 타선은 여전히 반테린 돔에서의 타격은 좋다고 하기 어렵다. 그러나 마지막까지 타자들의 타격감을 유지하기 위해 주력 타자들을 내보낼듯. 6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위기 관리 능력은 좋아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주니치의 타선은 무기력이라는 단어가 그들을 위해서 존재한다는걸 증명해 보였다. 전날 DeNA의 1.5군급 투수진에게 막힌 타선은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를 걸기 어려울듯. 특히 최종 아웃 카운트가 도루 실패였다는건 정말로 주니치 다운 모습이다. 그러나 오가사와라의 투구는 홈에서 확실한 강점을 가지고 있고 마츠모토의 투구는 아무래도 1군에서 기대가 어렵다. 선발에서 앞선 주니치 드래곤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3:2 주니치 승리

승1패 : 1

핸디 : DeNA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