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대한민국 인도네시아 U-23 4월26일

by stco09 2024. 4. 25.
반응형

❶ 핵심 분석

● 대한민국 (FIFA랭킹 23위)

일단 결과는 무실점 전승으로 조 1위. 그래도 중국 전에서는 위험한 상황을 자주 연출하는 등, 경기력이 썩 좋지는 못했다. 일단 현재 변준수 제외하면 전문 센터백이 없는 상황. 일본전 처럼 무리하지 않고 상대 역습에 대비하는 실리를 챙길 수도 있다고 본다. 이런 상황에서는 경기가 상당히 답답해지는 양상이 짙은데, 그래도 이영준이 효율이 좋고, 전반적으로 박스 내에서 크로스 상황이 나오면 선수들이 집중력을 잘 발휘해주고는 있다. 

 

강력한 스쿼드를 갖춘 한국(U23)이 우승을 노리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며 진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민우가 한국(U23)의 마지막 경기에서 유일한 골을 터뜨려 승리를 거뒀다.

한국(U23)은 지난 경기에서 일본(U23)을 1-0으로 꺾고 3연승을 거두며 조 1위로 조별리그를 통과했다.

한국(U23)은 탄탄한 수비로 조별리그에서 3번의 클린시트를 유지했다.

한국(U23)은 앞선 두 번의 맞대결에서 유리하게 승리했다.

한국(U23)은 이전 조별리그 3경기에서 모두 2골 이상으로 끝나지 않았는데, 이는 주목할 만하다.

 

- 결장자 : 서명관(CB / A급), 이재원(DF / B급), 정상빈(FW / 의심) ➤ 총 전력 대비 -12%

 

반응형

● 인도네시아 (FIFA랭킹 134위)

인도네시아가 일단 체력적으로 불리하다. 3차전에서 요르단과의 매치에서 사활을 걸어야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 일단 성인 대표팀에 데뷔를 한 선수들이 U23 대표팀에도 다수인 만큼, 경기력 자체는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기에는 충분했을 것. 다만 체력적인 열세와 함꼐, 늘 대한민국을 상대로는 피지컬 경합에서 어려움을 겪었었다. 아르한이 던지는 롱 스로인도 주요 옵션에서 제거해야 할 수도 있다는 것.

 

인도네시아(U23)는 컨디션이 좋아지고 있고, 상대팀의 압박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사기가 매우 높다.

마르셀리노 페르디난은 지난 경기에서 2골을 터뜨리며 뛰어난 활약으로 인도네시아(U23)에 승리를 안겼다.

지난 경기에서는 인도네시아(U23)가 요르단(U23)을 4-1로 꺾었다. 연승을 거두며 많이 발전했습니다.

인도네시아(U23)는 지난 경기 4골을 포함해 조별리그에서 5골을 터뜨리며 뛰어난 공격력을 뽐냈다.

인도네시아(U23)는 조별리그 3경기에서 2승1패를 거두며 조 2위로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 결장자 : 없음 ➤ 총 전력 대비 -0%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73골 vs 1.10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2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전 1승 0무 0패 (대한민국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0%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 양상에서 대한민국이 이길 것으로 보고 있다. 전력에서나 피지컬에서나 대한민국이 앞서고 있기는 하나, 결국 센터백 뎁스의 붕괴로 인해서 실리적인 접근을 선택할 수도 있다는 점을 무시하기는 어려울 것. 다행히 이영준이나 전반적인 선수들이 크로스 상황에서의 집중력은 유지를 해주고 있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대한민국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한국(U23)은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강인한 일본(U23)을 꺾으며 뛰어난 기량을 뽐냈다.

이번에는 약한 인도네시아(U23)를 상대하는 한국(U23)이 확실히 우위를 점하고 있어 승리를 노리고 있다.

북메이커들도 한국(U23)을 선호하고 있어 완벽한 승리를 거둘 것으로 믿고 있다.

  • 추천 : 한국(U23)(-1/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