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축구 분석

고후VS가시마, 교토VS오이타 일왕배 8월21일

by stco09 2024. 8. 19.
반응형

 

 

● 고후 (일본 2부 14위 / 승무승승패)

시미즈에게 0-3으로 대패를 기록하고 말았다. 그동안 강한 압박으로 시미즈를 오히려 잘 상대한 편이었으나, 퇴장자가

나온 것이 크게 작용했다고 할 수 있을 듯.

리그에서도 전체적으로 휴식기를 거친 이후에는 좋은 흐름이었다. 뎁스 적으로 크게 문제를 드러내는 상황은 아니었다보니, 고후의 남은 엔트리의 체력이 ‘갈리면서’ 부진한 흐름에서는 벗어난 상황으로 볼 수 있었을 것.

다만 전체적으로 페이스가 후반에는 하락하는 상황을 극복한 것은 아니었다. 때문에 상대의 드리블 돌파나 간격이 벌어지는 틈을 탄 빌드업에 타격을 입는 상황은 꽤 나오기도 하는 편.

 

- 결장자 : 가와타(GK / A급)

 

 

 

 

 

 

 

● 가시마 (일본 1부 3위 / 승패승패무)

우라와와 무승부를 기록하고 말았다. 일단 이 대진에서는 지난 경기 이전까지 5연속 무승부가 나오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다보니, 무승부 자체가 특이한 일은 아니었다고 할 수 있었다.

기본적으로 후방에서의 빌드업을 최대화하는 성향을 보이게 된다. 따라서 상대가 강하게 압박하는 상황과, 카운터 상황에서는 약점을 보이기도 하는 편. 지난 경기에서도 우라와의 후반 프레스에 고전한 것을 수비수들이 상당히 잘 커버한 것에 가까웠던 것이 사실.

물론 라인을 극단적으로 높게 잡는 성향은 아니다. 따라서 가시마가 공격적으로 전개를 하는 상황에서도 배후 공간이 아주 ‘치명적으로’ 무너지는 상황은 적은 편.

 

- 결장자 : 카지카와(GK / A급), 차브리지(WF / A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59골 vs 1.14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3전 3승 3무 7패 (가시마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62%)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15%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다득점 양상의 가시마 승리 정도를 기대해보고 있다. 일단 고후의 플레이가 강한 압박이고, 이를 이용한 카운터에 가시마가 고생할 가능성을 배제하지는 않고 있다. 다만 고후 역시 후반전에 보여주는 간격이 벌어지는 성향과, 드리블을 이용해서

상대가 접근하는 것에 상당히 당하는 성향은 어느 정도 있다. 가시마도 극단적으로 배후 공간을 열어두는 성향과는 거리가 멀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가시마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반응형

 

 

● 교토 (일본 1부 16위 / 승패승패승)

세레소 오사카를 5-3으로 격파하고, 일차적으로는 강등권에서 탈출하는 데 성공한 모습이었다.

전체적으로 공간이 많은 상황에서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편이다. 특히 교토가 세레소 뿐만 아니라, 강호들을 상대로도

상당히 두각을 드러내는 편. 이는 교토가 상당히 압박 라인을 올려서 승부하는 상황에서는 상대팀이 주도하는 상황에서도 전개가 어렵기 때문이다.

다만 오이타를 상대로는 그동안 오히려 약했던 편에 가깝다. 이는 오이타가 교토의 압박을 무시하는 상황을 잘 만들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결장자 : 쇼고(DF / A급), 후쿠다(DF / A급), 소타(DM / A급)

 

 

 

 

 

 

 

● 오이타 (일본 2부 15위 / 승승패승패)

오이타의 성향은 상당히 롱볼 지향적인 편이다. 전개 자체가 단순한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오히려 강하게 압박하는 교토 상대로는 이것이 상대의 배후 공간을 노리는 것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상당한 편이다.

실제로 리그에서도 강하게 공격성을 보여주는 구마모토 상대로 1-0으로 승리를 거두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물론 단순한 전개 특성 때문에 다득점 상황을 잘 만드는 편이라고 하기는 어렵지만, 나가사키나 요코하마FC 등 강호들과의 매치에서도 실점을 커버하면서 답답한 흐름으로 이어가는 식의 운영은 상당히 많이 보여줬던 편.

 

- 결장자 : 유세이(FW / C급), 사무엘(FW / B급), 타카하시(DF / C급), 하네다(DF / B급), 사츠카와(DF / A급), 우메사키(MF / B급), 노다케(MF / A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50골 vs 0.98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8전 3승 3무 2패 (교토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88%)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75%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저득점 양상의 오이타 핸디 승 정도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본다. 교토가 상당히 압박 라인을 끌어올려서 승부를

거는 편인데, 이 상황에서 오이타가 간결하게 롱볼로 이어가는 상황에서는 배후 공간을 내주는 것으로 이어지는 편. 물론 오이타의 전개 자체가 아주 단순하게 이어지는 성향이 짙은 편이기도 해서, 오이타가 극도로 우세한 흐름이라고 보지는

않고 있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1.0] 오이타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