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일본 야구 6월7일 경기 해외 야구 분석

by stco09 2023. 6. 7.
반응형

◈니혼햄

카토 타카유키(4승 3패 2.25)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섭니다. 1일 야쿠르트와 홈 경기에서 홈런에 무너지면서 6.2이닝 4실점 패배를 당했던 카토는 무려 10개의 안타를 허용하는 난조를 보여준바 있습니다. 같은 홈 경기 투구이긴 하지만 교류전이라는 점이서 이번 경기 역시 고전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오오세라 상대로 3회말 터진 마츠모토 고의 2점 홈런이 득점의 전부였던 니혼햄의 타선은 원정의 좋은 흐름이 홈에서 끊겨버린게 매우 아쉬움을 남기는 부분입니다. 특히 홈에서 찬스를 전혀 살리지 못하는 타격이 이어진다는게 고민스러울듯합니다. 좌타자 잡으라고 내보낸 미야니시 나오키가 좌타자에게 적시타를 허용하면서 경기를 날려버린건 앞으로도 큰 고민으로 남을 것입니다.

 

◈히로시마

쿠리 아렌(4승 2패 2.03)이 시즌 5승에 도전합니다. 31일 오릭스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쿠리는 리그의 호조를 교류전까지 이어간게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특히 돔구장 투구가 계속 호조로 이어진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를 걸게 하는 포인트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우에하라와 미야니시 두 좌완을 무너뜨리면서 3점을 득점한 히로시마의 타선은 2사 이후에 모든 타점이 나왔다는 점이 기대를 걸게 하는 포인트입니다. 특히 니혼햄의 필승조 상대로 중심 타선이 제 몫을 해냈다는게 중요합니다.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새로운 승리조가 제 몫을 해내는듯 합니다.

◈코멘트

니혼햄은 다 이긴 경기를 놓쳤고 히로시마는 니혼햄의 좌타자 공략을 저지시켰습니다. 이는 이번 경기에서 등판하는 카토 타카유키에게 악재가 될수 있는 부분입니다. 게다가 쿠리는 자신의 투구가 퍼시픽에서도 충분히 통할수 있음을 직전 등판에서 보여주었고 히로시마의 타선도 집중력이 살아나고 있습니다. 기세에서 앞선 히로시마 토요 카프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히로시마 승

[[핸디]] : 히로시마 승

 

[[U/O]] : 언더 ▼

 
 
 
 
 
 
 
 
 
 
 
 

◈세이부

혼다 케이스케(1패 1.15)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31일 한신과 홈 경기에서 4이닝 2안타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혼다는 좌타자들을 착실하게 잡아내는 자신의 강점을 유감없이 보여준바 있습니다. 주니치에서 경기를 풀어주는 타자들이 좌타자임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이 점이 강점이 될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스즈키 히로시에게 막혀 있다가 8회말 간신히 1점을 올린 세이부의 타선은 이어진 동점 찬스를 살리지 못한게 그대로 패배로 연결되었습니다. 홈 경기의 타력 부족은 아쉬움을 남기는 포인트입니다. 그래도 불펜이 2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텨낸게 다행이라면 다행일 것입니다.

 

◈주니치

와쿠이 히데아키(2승 6패 4.06)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섭니다. 31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7이닝 3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와쿠이는 센트럴리그식 접근법이 완벽히 적중한 바 있습니다. 작년 세이부 원정에서 6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이번 경기도 이 점이 승부의 키가 될수 있을 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요자 카이토 상대로 5회초 올린 2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주니치의 타선은 홈 경기의 부진이 원정에서도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 역력한 편입니다. 언더 핸드인 요자 상대로 단 2점에 그쳤다는 점도 그다지 좋은 소식은 되지 못하는 편입니다. 3.1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최근 시미즈 타츠야가 흔들린다는 점이 불안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코멘트

편하게 이겨야 할 경기를 어렵게 이겼습니다. 주니치의 경기력이 올라오긴 쉽지 않을듯합니다. 현재의 타격으론 좌타자에게 강한 혼다 케이스케를 무너뜨린다는건 꽤 어려운 부분입니다. 물론 와쿠이 역시 세이부 상대로 나름 호투를 해줄수 있는 투수이긴 하지만 최근의 세이부는 경기 후반의 집중력이 좋은 편이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뒷심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세이부 승

[[핸디]] : 세이부 승

 

[[U/O]] : 언더 ▼

 
 
 
 
 
 
 
 
 
 
 
 
 

◈치바 롯데

C.C. 메르세데스(1승 3패 2.3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31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이라는 시즌 최악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메르세데스는 친정팀 상대로 사정없이 무너져버린바 있습니다. 물론 작년 야쿠르트 상대로 꽤 강점을 보여준 투수이긴 하지만 진구 구장에서 부진했음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쉽지 않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오가와 야스히로 상대로 그레고리 폴랑코의 2점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치바 롯데의 타선은 역전할때까지만 해도 분위기 자체는 좋았던 편입니다. 그러나 이번 교류전에서 원정에 비해 홈 경기 타격이 떨어진다는 문제는 분명히 존재하는 편입니다. 무려 6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상대의 기만 살려준것 같습니다.

 

◈야쿠르트

타카하시 케이지(2승 2패 3.96)가 한달여만에 1군 복귀전을 가집니다. 5월 5일 DeNA와 홈 경기에서 4이닝 6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한뒤 2군으로 내려갔던 타카하시는 일단 조정이 잘 되었느냐가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작년 교류전에서도 원정에서 강했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 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치바 롯데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산타나의 쐐기 2점 홈런 포함 10점을 득점한 야쿠르트의 타선은 막판 3이닝동안 8득점을 몰아치는 파괴력이 매우 돋보였습니다. 연승 기간의 타격은 좋을때의 야쿠르트를 생각나게 하는 부분입니다. 3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시미즈 노보루의 부활이 반가운 부분입니다.

◈코멘트

한신 상대로 접전을 치룬 결과 전날 치바 롯데는 승리조를 가동할 타이밍을 놓쳤고 그 결과는 역전패였습니다. 이 후유증은 이번 경기에서도 이어질듯합니다. 현재의 메르세데스로선 야쿠르트의 화력을 제어하기에 무리가 있는 반면 타카하시는 일단 강속구로 치바 롯데의 투수진과 상대가 되는 편입니다. 무엇보다 야쿠르트의 타격이 확실히 살아났다는게 중요합니다. 힘에서 앞선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야쿠르트 승

[[핸디]] : 야쿠르트 승

 

[[U/O]] : 오버 ▲

 
 

 

 

 

 

 

 

◈오릭스

소타니 류헤이(5.40)가 데뷔 첫 선발 마운드에 오릅니다. 3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0.1이닝 1실점 투구 후 2군으로 내려갔던 소타니는 현재까지는 1라운드 지명자다운 투구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물론 2군에서 선발 수업을 받고 있었지만 문제는 이번 등판이 예정된 등판이 아닌, 타지마 다이키의 부상으로 인한 긴급 선발이라는 점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2점을 올리는데 그친 오릭스의 타선은 홈 경기의 타격에서 아쉬운 면이 많이 남는 편입니다. 최근 이 팀의 타선은 모리 토모야 혼자 야구 한다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그래도 야마모토 덕분에 불펜 소모를 야마자키 소이치로 1명으로 마무리 지은건 다행스럽습니다.

 

◈요미우리

토고 쇼세이(6승 1패 2.81)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섭니다. 31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8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토고는 6회까지 잘 던지다가 경기 후반 급격하게 구위가 떨어진 모습을 보여준바 있습니다. 2경기 연속 120+구 투구를 하고 있는데 이번 경기 역시 후반 구위 하락이 변수가 될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야마모토 요시노부 상대로 1점을 올리는데 그친 요미우리의 타선은 교류전 들어서 절대로 타격이 좋다고 할수 없는 문제를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그나마 홈에 비해 원정에서 좋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할 듯합니다. 5.2이닝을 무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키쿠치 다이키가 3.2이닝을 소화해준게 운용에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입니다.

◈코멘트

비록 오릭스가 전날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타격이 순조롭지 않다는 문제를 드러냈습니다. 토고 쇼세이 상대로 고전을 면치 못할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반면 소타니는 1라운드 지명 신인 치고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다는걸 보여주고 있고 결국 이 차이가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요미우리 승

[[핸디]] : 요미우리 승

 

[[U/O]] : 오버 ▲

 

 

 

 

 

 

 

 

 

 

 

◈소프트뱅크

히가시하마 나오(3승 5패 4.18)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섭니다. 31일 주니치와 홈 경기에서 6.1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히가시하마는 잘 던지다가 한번에 와르르 무너지는 문제가 3경기 연속 발생하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최근 홈에서 기복이 심한 투구가 나오고 있고 야간 경기의 부진 문제가 이번 경기의 약점이 될 공산이 큽니다. 전날 경기에서 이마나가와 이세 상대로 이마미야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올리는 데 그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안타 3개가 말해주듯 철저하게 묶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마나가 상대로 부진했다는 것은 이시다 켄타 상대로도 부진할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래도 불펜이 2.1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간신히 막아낸건 불행중 다행일 것입니다.

 

◈요코하마

이시다 켄타(2승 2패 2.15)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31일 라쿠텐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이시다는 5개의 볼넷만 아니었다면 더 좋은 투구를 기대할수 있던 투구를 해낸바 있습니다. 일단 최근 실점 제어 능력이 좋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 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소프트뱅크의 투수진 상대로 7개의 안타와 2개의 볼넷으로 단 1점을 올리는데 그친 DeNA의 타선은 이틀 연속 타선의 집중력 문제가 발목을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5회초와 7회초 두 번의 2사 만루 찬스를 살리지 못한게 패배로 연결되었다고 해도 좋을듯합니다. 마지막을 버티지 못한 이세 히로무는 너무 정직한 승부가 발목을 잡아버렸습니다.

◈코멘트

전투에서 졌지만 전쟁에선 이겼습니다. 전날 소프트뱅크의 승리는 이렇게 표현할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마나가에게 막힌 타선은 이시다 상대로도 막힐 가능성이 높은 반면 히가시하마는 최근 홈 경기에서 부진이 두드러지는 투수입니다. 아리하라의 투구는 위력적이었지만 아리하라 다음에 나오는 히가시하마는 고전 가능성이 높습니다. 선발에서 앞선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요코하마 승

[[핸디]] : 요코하마 승

 

[[U/O]] : 오버 ▲

 

 

 

 

 

 

 

 

◈라쿠텐

타나카 마사히로(3승 3패 3.96)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섭니다. 31일 DeNA와 홈 경기에서 7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타나카는 리그전의 부진을 교류전에서 극복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다른 팀도 아닌 DeNA 상대로 호투를 해냈다는건 한신 타선 상대로도 충분히 승부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로 볼수 있는 편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무라카미 쇼키를 무너뜨리면서 타츠미 료스케의 쐐기 홈런 포함 4점을 득점한 라쿠텐의 타선은 원정의 부진을 홈에서 극복해 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혼자 3타점을 올린 오오타 히카루는 혼자서 하드캐리를 했다는 표현을 써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승리조를 신뢰해줄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신

니시 유키(2승 4패 4.42)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31일 세이부 원정에서 6.2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니시는 5월에 부진하던 투구 내용이 그대로 재현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교류전 원정 경기에서 부진이 시작되었다는건 이번 경기에서도 고전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 하는 부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노리모토 타카히로 상대로 1회에 올린 1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한신의 타선은 전체적으로 상당히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공격 자체가 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바 있습니다. 현재의 여력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쉽지 않을듯합니다. 그나마 무라카미의 완투 덕분에 불펜이 휴식을 취한건 불행 중 다행일 것입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는 교류전 원정에서 부진한 한신의 현실을 여실히 보여주는 경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현재의 타격으로 타나카를 공략하는건 쉽지 않을듯합니다. 반면 금년의 니시는 한신 이적 이후 가장 좋지 않은 투구가 이어지고 있고 타선의 집중력도 확실히 좋지 않습니다. 홈의 잇점을 가진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라쿠텐 승

[[핸디]] : 라쿠텐 승

 

[[U/O]] : 언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