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삼성전자, 쿠팡에 집중하며 국내 TV 판매 성장

by stco09 2023. 5. 23.
반응형

글로벌 TV 시장이 불황에 빠진 가운데 삼성전자가 국내 TV 판매 성장의 새로운 동력으로 쿠팡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삼성전자의 쿠팡 TV 판매 비중은 LG전자의 두 배를 넘어선 것으로 파악됐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의 '쿠팡 집중' 전략이 성공하면서 경쟁사와의 온라인 채널 TV 판매 격차가 점점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쿠팡 애플리케이션 검색 결과에 따르면 로켓설치로 판매되는 삼성전자 TV 종류만 200여종으로, 다른 주요 경쟁사보다 9~10배 이상 많습니다. FHD, 4K UHD, 세로 TV(Sero TV) 등 40인치에서 70~80인치 프리미엄 TV 라인업까지 쿠팡에 전면 투입해 판매 중입니다.
  • 업계 관계자는 "올 들어 삼성전자가 쿠팡 TV 판매에 더 공을 들여서 1년 전보다 판매량이 2배 이상 늘었고, 매출도 경쟁사인 LG에 비해 2배 이상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삼성전자와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로켓설치는 쿠팡 소비자가 오후 2시까지 설치 가전을 주문하면 전문 기사가 무료로 설치해 주는 서비스로, 쿠팡 '와우' 회원에게는 별도의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업계 관계자는 "300만원이 넘는 삼성전자 85인치(214CM) TV를 20% 할인한 26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등 쿠팡의 멤버십 등 자체 서비스와 연동해 판매량을 늘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TV 시장이 지난해부터 전 세계적으로 불황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쿠팡을 집중 공략하고 판매를 늘리고 있다는 게 업계 전언입니다.

  • 글로벌 TV 시장에서 17년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VD(영상가전)·가전 매출은 7조4300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15% 줄었습니다. 디스플레이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동유럽 시장에서 TV 판매가 300~400만대 줄었다"며 "지정학적 이슈로 해외 판매 부진을 겪게 된 삼성이 쿠팡 중심의 국내 온라인 채널을 발판 삼아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모색하려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TV 출하량은 2억325만6700대로, 전년보다 약 5% 줄었습니다.

삼성전자의 쿠팡 집중 전략이 성공할지는 미지수입니다. 업계에서는 쿠팡이 국내 온라인 TV 시장에서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판매 성장세가 지속될지는 장담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 쿠팡은 지난해 1분기 TV 매출이 1300억원으로, 국내 온라인 TV 시장에서 15%의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1위 사업자인 네이버쇼핑은 44%의 점유율을, 2위 사업자인 11번가는 23%의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 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국내 온라인 TV 시장에서 1위 사업자는 아니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삼성전자의 판매 성장세를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쿠팡 집중 전략은 TV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한 삼성전자의 노력으로 풀이됩니다. 삼성전자는 TV 시장이 불황에 빠진 상황에서 프리미엄 TV 판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판매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http://dreamsea09.xyz/IHGbp

http://dreamsea09.xyz/DqaB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