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일본 야구 5월 23일 전경기 분석

by stco09 2023. 5. 23.
반응형

◈오릭스

야마시타 슌페이타(3승 1.21)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섭니다. 14일 소프트뱅크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야마시타는 야마모토 요시노부 뒤에 등판하는게 본인에게 얼마나 불리하게 작용하는지를 뼈저리게 느낀바 있습니다. 금년 라쿠텐 상대로 원정에서 5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기도 했고 시리즈 1번 투수로 등판한다는 것도 야마시타에겐 분명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나카가와 케이타의 쐐기 3점 홈런 포함 10점을 올린 오릭스의 타선은 오래간만에 터진 타력이 이어지느냐가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화요일 3연승이라는것도 나름 기대를 걸수 있는 부분. 그러나 자렐 코튼의 강판 이후 5.2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아베 쇼타의 부진이 길어지는게 걱정스러운 부분입니다.

 

◈라쿠텐

타나카 마사히로(2승 2패 3.48)가 1군 복귀전을 치릅니다. 12일 세이부 원정에서 5이닝 4실점 패배후 조정차 2군에 내려갔던 타나카는 딱 10일을 채우고 복귀하는 셈입니다. 작년 오릭스 상대로 야외 구장에서 부진했다는 문제가 이번 경기에서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꽤 있는 편. 일요일 경기에서 치바 롯데의 투수진 상대로 4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경기 후반에 어느 정도 힘을 냈다는데 만족해야 할듯. 중심 타선이 다시 부진에 빠진건 여러모로 좋지 않은 부분입니다. 타키나카 강판 이후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갈수록 누굴 믿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코멘트

라쿠텐은 타오르던 기세가 단숨에 수그러들었고 오릭스는 떨어지던 페이스가 단숨에 올라왔습니다. 물론 타나카가 나름 신뢰를 해볼만한 투수인건 확실하나 쿄세라 돔이 아닌 홋토못토 코베라는 점이 불리하게 작용할수 있을듯. 그리고 야마시타는 이미 라쿠텐 상대로 호투를 한 투수고 시리즈 1번 선발이라면 공략이 상당히 힘든 투수. 선발에서 앞선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오릭스 승

[[핸디]] : 오릭스 승

 

[[U/O]] : 언더 ▼

 

 

 

 

 

 

◈치바 롯데

C.C 메르세데스(1승 3패 1.80) 카드로 5연승에 도전합니다. 14일 닛폰햄 원정에서 6이닝 4안타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메르세데스는 드디어 안정적인 타선의 지원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세이부 상대로 오미야 원정에서 5.2이닝 2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홈이라면 승부를 걸어볼 여지가 꽤 있을 것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라쿠텐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사토 토시야의 2점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치바 롯데의 타선은 원정에서 집중력 있는 타격을 보여준게 긍정적인 부분. 홈 경기 역시 그 집중력이 힘을 발휘할수 있을 것입니다. 또다른 불펜 데이를 버텨낸 불펜은 사와무라 히로카즈가 흔들리는게 향후 폭탄으로 다가올수 있습니다.

 

◈세이부

이마이 타츠야(3승 1패 2.59)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섭니다. 16일 닛폰햄 원정에서 8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이마이는 투구의 기복이 조금 심한 문제가 나오는 중입니다. 치바 롯데 상대로 오미야에서 완봉, 홈에서 6.2이닝 6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작년 조조 마린 원정에서 7이닝 2실점 호투를 했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후지이 코야 상대로 단 1점을 올리는데 그친 세이부의 타선은 최근 원정 경기 타격이 상당히 나빠지고 있는 중입니다. 그나마 승부를 건다면 주중 시리즈 1차전은 꽤 강점이 있다는 점일듯. 3.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그래도 패하는 경기는 정말 잘 던지는듯 합니다.

◈코멘트

최근 치바 롯데의 경기력은 투타를 막론하고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게다가 홈이라는 강점도 있는 편. 메르세데스와 이마이의 투구는 거의 막상막하지만 불펜의 안정감은 치바 롯데가 조금 더 나은 편이고 결국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뒷심에서 앞선 치바 롯데 마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치바 롯데 승

[[핸디]] : 세이부 승

 

[[U/O]] : 언더 ▼

 

 

 

 

 

 

 

 

 

◈니혼햄

코너 메네즈(2패 3.18)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14일 치바 롯데와 홈 경기에서 말 그대로 한순간에 무너지면서 3.2이닝 6안타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메네즈는 서서히 한계점을 드러내고 있는 중입니다. 소프트뱅크 상대로 4월 30일에 4.1이닝 1실점 투구를 해냈지만 이번에는 고전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오릭스 투수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4점을 올린 닛폰햄의 타선은 원정보다 홈 경기 득점력이 살짝 떨어지는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특히 화요일에 1승 6패로 매우 부진한 가장 결정적 이유가 타격이라는게 포인트. 5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 팀 최대의 문제가 바로 투수 육성임을 알려주는 지표일지도 모릅니다.

 

◈소프트뱅크

오제키 토모히사(2승 4패 1.84)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섭니다. 15일 라쿠텐과 모리오카 경기에서 8이닝 3실점의 투구로 아쉬운 패배를 당했던 오제키는 솔로 홈런 3발에 무너진바 있습니다. 투구 내용 자체는 상당히 좋은데 닛폰햄 상대로 쿠마모토 경기에서 13삼진 완봉승을 거두었다는 점이 승부를 걸수 있는 포인트. 일요일 경기에서 세이부의 투수진 상대로 3점을 올리는데 그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하위 타선이 힘을 내면서 간신히 승리를 거둔바 있습니다. 3~5번이 12타수 무안타로 경기 흐름이 끊겨버린건 반성해야 하는 부분이고 이 팀의 타격은 원정에서 경기당 3점도 아슬아슬한 편입니다. 그래도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승리조만큼은 막강해 보입니다.

◈코멘트

코너 메네즈 최대의 강점은 생소함입니다. 그러나 메네즈는 소프트뱅크 상대로 너무 자주 나왔고 서서히 소프트뱅크도 좌완 투수 상대로 흐름을 잡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게다가 오제키의 투구는 금년 최대의 불운남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투구 내용은 좋고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소프트뱅크가 투수력의 우위를 점유할수 있을 것입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소프트뱅크 승

[[핸디]] : 소프트뱅크 승

 

[[U/O]] : 언더 ▼

 

 

 

 

 

 

 

◈히로시마

오오세라 다이치(2승 2패 2.57) 카드로 연패 저지를 노립니다. 1군 복귀전이었던 12일 요미우리 원정에서 7이닝 5안타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오오세라는 2군 조정이 꽤 효고가 있었음을 증명한 바 있습니다. 4월 26일 주니치 상대로 홈에서 4이닝 3실점 패배를 당했지만 이번에는 이야기가 많이 다를 것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사이키 히로토 상대로 단 1점을 올리는데 그친 히로시마의 타선은 좋은 찬스를 여러번 놓치면서 흐름을 바꿀수 있는 기회를 놓친게 아쉽다. 그래도 워낙 홈 경기에 강점이 있고 화요일 경기에서 강하다는건 기대를 걸 수 있는 포인트. 그러나 시마우치 소타로가 결정적인 2실점을 허용한건 불펜 운용에 조금 고민을 가지게 할수 있습니다.

 

◈주니치

후쿠타니 코지(2승 2패 4.15)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릅니다. 16일 한신과 기후 경기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후쿠타니는 앞선 3경기의 호조가 크게 흔들려버린 상태입니다. 홈에서 히로시마 상대로 3.2이닝 2실점으로 좋지 않았는데 마츠다 줌줌에서 호투를 기대하는건 너무 심한 처사가 아닌가 싶을 정도. 일요일 경기에서 요미우리의 투수진 상대로 터진 호소카와 세이야의 2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주니치의 타선은 이어진 2사 만루에서 동점 또는 역전을 하지 못한게 그대로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타격 부진은 최대의 문제인데 주중 시리즈 시작이 매우 좋지 않다는점도 이번 경기를 암울하게 만드는 부분. 가장 신뢰하는 투수인 시미즈 타츠야의 실점은 정말 아쉬움이 많이 남을 것입니다.

◈코멘트

2군에 다녀오기 전과 후의 오오세라는 완전히 다른 투수라고 헤도 과언이 아닙니다. 주니치 상대로 복수전에 성공할수 있을듯. 게다가 후쿠타니는 판테린 돔을 벗어나면서 다시금 투구가 흔들리는 문제를 노출하고 있고 최근 주니치의 타격은 상상 이상으로 좋지 않습니다. 타격에서 앞선 히로시마 토요 카프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히로시마 승

[[핸디]] : 히로시마 승

 

[[U/O]] : 오버 ▲

 

 

 

 

 

 

 

 

 

 

◈야쿠르트

이시카와 마사노리(1승 1패 2.77)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10일 한신 원정에서 5.1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이시카와는 데뷔 후 22년 연속 승리라는 대기록을 세운바 있습니다. 하지만 원정이 아닌 홈 경기 투구는 불안감이 많기 때문에 5이닝 2실점이 기대할수 있는 한계점일 것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이마나가 상대로 홈런 2발로 3점을 올린 야쿠르트의 타선은 득점권 찬스를 전혀 살리지 못하는 추태를 보여준바 있습니다. 특히 9,10,11회초 찬스를 모두 놓친게 문제인데 그나마 승부를 건다면 화요일 경기엔 5승 2패로 나름 강점이 있다는데 걸어야 합니다. 믿었던 키자와가 동점을 내준건 아쉬움이 많을듯.

 

◈한신

무라카미 쇼키(3승 1패 1.22) 카드로 3연승에 도전합니다. 16일 주니치와 토요하시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무라카미는 어느 정도 공략법이 나온 느낌을 주는 중입니다. 9일 홈에서 야쿠르트 상대로 7이닝 1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이미 진구 구장 원정에서 8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이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히로시마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4점을 올린 한신의 타선은 찬스가 왔을때 잡는 집중력이 놀라울 정도다. 혼자서 3타점을 올린 우메노 류타로는 오래간만에 주전 포수로서의 제 몫을 해낸 느낌. 아슬아슬하게 2.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1점대 방어율의 안정감을 유지중입니다.

◈코멘트

최근 야쿠르트는 다시금 타격의 페이스가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2번이나 고전했던 무라카미 상대로 반등하는건 쉽지 않을듯. 물론 이시카와가 직전 한신 원정에서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코시엔과 진구 구장은 투수 친화도가 그야말로 하늘과 땅이고 최근 한신의 타격감은 무서울 정도다. 최소한 야쿠르트는 일요일 경기에서 타선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살아났어야 했습니다. 선발에서 앞선 한신 타이거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한신 승

[[핸디]] : 한신 승

[[U/O]] : 오버 ▲

 

 

 

 

 

 

 

 

◈요미우리

아카호시 유지(3패 5.13)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14일 히로시마와 홈 경기에서 6.2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아카호시는 히로시마전 부진을 전혀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즉, 팀 상성을 심하게 따라가고 있는데 작년 DeNA 상대로 4이닝 5실점 패배를 당했다는 것도 불안하게 작용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주니치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요미우리의 타선은 홈에서 꾸준히 좋은 타격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특히 중심 타선이 제 몫을 해주고 있는데 주중 시리즈 초반은 꽤 강점이 있는 편. 4이닝동안 2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어떻게든 신인의 첫 승을 수호해줬다는게 중요할 것입니다.

 

◈요코하마

타이라 켄타로(2승 1패 4.87)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섭니다. 1군 복귀전이었던 14일 한신 원정에서 3.1이닝 8안타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타이라는 한번 흔들린 투구 감각이 돌아오지 않고 있는 중입니다. 요미우리 상대로 홈에서 6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원정은 이야기가 많이 다를 것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야쿠르트의 투수진 상대로 3점을 올린 DeNA의 타선은 경기 중반까지 찬스가 나왔을때 잡아 냈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다만 홈에 비해 원정 경기력이 많이 떨어지는 편인데 유독 화요일 경기력이 좋지 않은 편. 5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텨낸 불펜은 정말 모든 실점 찬스를 막아낸게 기적 같을 정도.

◈코멘트

아카호시와 타이라 모두 최근 선발로서의 투구도 좋지 않고 상대 전적도 기대할수 없는 처지입니다. 이번 경기는 의외로 타격전이 될 가능성이 높은 편. 하지만 DeNA의 타선은 원정 타격이 그다지 좋다는 말을 하기 힘든게 엄연한 현실이고 요미우리의 타선은 최근 홈에서 파괴력이 꽤 좋은 편입니다. 물론 불펜의 문제가 있긴 하지만 그건 양 팀이 비슷한 처지고 최근의 불펜 소모는 DeNA가 더 많습니다. 홈의 잇점을 가진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요미우리 승

[[핸디]] : 요미우리 승

 

[[U/O]] : 오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