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분석/야구 분석

베네수엘라VS미국, 멕시코VS파나마 WBSC 11월12일

stco09 2024. 11. 11. 18:26
반응형

 

 

 

 

# 홈팀 : 베네수엘라(WBSC 랭킹 3위, 1승1패)

베네수엘라는 직전경기 파나마 상대로 2-4 패배를 기록했으며 첫 경기 였던 직전경기 멕시코 상대로 8-4 승리를 기록했다. 상대 보다 2개 더 많은 8안타 경기를 했지만 10개 잔루를 남기는 답답한 결정력을 보인 경기. 베네수엘라는 MLB 출신 리카르도 핀토, NPB 무대를 경험한 요핸더 멘데스, 니발도 로드리게스 포함 마운드 전력에 강점이 있는 팀 전력 이다. 팀의 중심이 되는 투수들이 올시즌 소속팀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줬고 베네수엘라 윈터리그에서 압도적인 구위로 뒷문을 책임졌던 안토니 비스카야 투수의 합류로 불펜의 무게감도 올라갔다. 또한, MLB에서 꾸준한 모습을 보여준 이후 자국리그로 돌아간 알렉시 아마리스타와 에르난 페레스, 라몬 플로레스는 전성기를 지났지만 아직 국제무대에서 한방을 해줄수 있는 베테랑 자원들 이다.

 

 

 

 

# 원정팀 : 미국(WBSC 랭킹 2위, 1승1패)

미국은 직전경기 네덜란드 상대로 12-2 승리를 기록했으며 첫 경기 였던 이전경기 푸에르토리코 상대로 0-1 패배를 기록했다. 1회 먼저 2실점을 허용했지만 이후 추가 실점을 막고 1회말 3번 루크 리터(뉴욕M)와 4번 라이언 워드(LAD)의 연속 솔로포로 가볍게 동점을 만들고 13안타(3홈런)를 폭발시킨 경기. 국은 2021년 도쿄 올림픽에서는 결승전에서 일본을 상대로 은메달을 기록할 당시 지휘봉을 잡았던 마이크 소시아 감독이 계속해서 대표팀을 지휘하고 있다. 44세 좌완 투수 리치 힐과 베테랑 스펜서 패튼 투수가 포함 내야와 외야구에 베테랑 선수들이 3명 더 있지만 마이너리그의 유망주 집합체로 볼수 있는 선수 구성이다. 타선은 거포들 보다 기동력의 야구를 펼칠수 있는 발 빠른 호타준족의 선수들이 많이 포진해 있다.

 

 

 

# 상대전 특징

가장 최근의 맞대결에서는 베네수엘라가 홈에서 7-9 패배를 기록했다.

2연패 흐름

 

# 베팅추천

테픽(멕시코) 중립구장에서 펼쳐지는 경기다. 타선이 폭발한 미국의 기세가 이어질 것이다. 또한, 발 야구로 1점을 쥐어짜내는 능력도 보유한 공격력이 되는 만큼 경기가 쉽게 풀리지 않도라도 득점을 만들어낼수 있을 것이다.

 

◎ 가능성이 높은 선택 =>미국 승리

◎ 배당을 노리는 선택 =>미국 핸디캡 승리

반응형

 

 

 

# 홈팀 : 멕시코(WBSC 랭킹 2위, 1승1패)

멕시코는 직전경기 푸에르토리코 상대로 7-5 승리를 기록했으며 첫 경기 였던 직전경기 베네수엘라 상대로 4-8 패배를 기록했다. 3회 4실점을 허용하며 3-4 역전을 허용했지만 이후 엘 로드리게스 투수가 상대 타선을 잠재우는 가운데 앨라니스 투수가 뒷문을 틀어 잠궜고 알바레즈가 타선을 이끌었던 경기. 멕시코는 2019 프리미어 12에서 3위를 기록한 경력이 있으며 WBC에서는 일본을 꺽고 우승을 차지한 경력도 있다. 일본에서 열리는 슈퍼라운드 진출을 위헤서 , 매니 바누엘로스, 움베르토 카스테야노스, 빅터 곤잘레스, 아드리안 마르티네스, 윌머 리오스, 페르난도 살라스가 모두 대표팀에 합류한 마운드 전력이며 야수진 역시 대표팀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준 선수들이 대거 포함 되어 있다. 또한, 홈에서 펼쳐지는 대화라는 것도 또 하나의 무기가 될것이다.

 

 

 

 

 

# 홈팀 : 파나마(WBSC 랭킹 4위,1승1패)

파나마는 직전경기 베네수엘라 상대로 4-2 승리를 기록했으며 첫 경기 였던 직전경기 네덜란드 상대로 8-9 패배를 기록했다. 상대 보다 안타 숫자는 2개 부족했지만 파나마 타선을 이끄는 핵심 산토스로와 카를로스 퀴로즈의 홈런이 나왔고 네델란드 상대로 불쇼를 저질렀던 불펜은 케니 에르난데스 이후 엔리케 부르고스가 힘을 내며 5회 이후 부터는 무실점 행진을 기록한 상황. 파나마는 14년 만에 본선 무대에 올라온 팀 이다. 마이너리그에서 뛰는 선수와 파나마 국내 리그 소속 선수들이 중심이 되는 팀 전력이며 한화에서 뛰었던 제이미 바리아와 스티븐 푸엔테스, 알베르토 게레로, 윌프레도 페레이라가 예선전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을 상대로 셧아웃 승리를 기록할때 마운드를 지켜줬다. 또한, 본선에서는 요미우리 소속의 좌완 강속구 투수 알베르토 발도나도가 합류해서 불펜을 책임진다.

 

# 상대전 특징

가장 최근의 맞대결 기록은 없다.

 

# 베팅추천

멕시코는 팀의 중심 타자들이 연속 경기 안타를 기록하며 좋은 타격감을 보여주고 있다. 파나마는 팀의 1,2선발 자원을 이미 소진한 가운데 멕시코의 2선발을 상대해야 한다.

 

 

 

◎ 가능성이 높은 선택 =>멕시코 승리

◎ 배당을 노리는 선택 =>멕시코 핸디캡 승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