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06월06일 중국 vs 태국 월드컵 예선

by stco09 2024. 6. 5.
반응형

 

❶ 핵심 분석

● 중국 (FIFA 랭킹 88위 / 무패무무승)

이기면 3차예선으로 갈 수 있다. 일단 지난 경기 리위안위가 퇴장을 당했음에도 두 골을 추가로 몰아쳐서 4-1의 대승을 기록한 점은 상당히 고무적인 성과라고 할 수 있을 듯. 일단 경기장 선정부터 상당히 전략적일 가능성이 높다. 한국을 상대로는 최대한 남쪽, 싱가포르를 상대로는 최대한 북쪽의 경기장을 잡는 모습. 최대한 원정 이동거리를 늘리는 것. 물론 이것 만으로 중국이 지난 경기와 같은 성과를 낼지는 모르겠는 것이, 기본기 자체가 중국 선수들이 떨어지는 경우가 잦다.

 

중국은 선양 홈에서 태국을 이기면 월드컵 예선(AFC) 18강 진출이 가능하다.

앞서 중국축구협회는 최신 29인 선수단을 발표했다. Wu Lei, Wang Dalei, Yan Junling, Zhu Chenjie, Jiang Shenglong, Li Yuanyi, Xie Pengfei, Wei Shihao 등이 여전히 목록에 있으며 Tyias Browning, Fernandinho, Elkeson 및 Alan은 모두 귀화되어 이름이 지정되었습니다.

 

중국은 지난 경기에서 싱가포르를 4-1로 꺾고 역전승을 거두며 사기를 북돋웠다.

중국은 최근 5경기에서 단 4실점만 내줬고, 팀의 수비력은 칭찬받아 마땅하다.

중국은 지난 5번의 양측 회담 중 4번을 승리했습니다.

 

가오준이가 맹장염 수술로 인해 6월 6일 태국과의 예선에 결장하게 됐다. 축구 국가대표팀의 라이트백 유력 후보 중 한 명으로 수술 후 재활이 필요하다.

장린펑(Zhang Linpeng), 첸푸(Chen Pu), 다이와이춘(Dai Wai Tsun), 바둔(Ba Dun)은 새 시즌 중국 슈퍼리그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스쿼드에 이름을 올리지 못한 것은 기대에 부응한 것으로 보인다. 베이징 궈안 선수 리레이(Li Lei), 장유닝(Zhang Yuning), 린량밍(Lin Liangming) 3명도 부상으로 선발되지 못했다.

 

핵심 공격수 우 레이(Wu Lei)는 누적된 옐로카드로 인해 이번 경기에서 출전 정지를 당하게 됐다.

중국은 최근 3번의 홈경기 중 2번의 패배를 당했습니다.

 

 

- 결장자 : 렌항(DF / B급), 우시(MF / A급), 류빈빈(MF / B급), 센차오(DF / B급), 탄롱(FW / B급), 리위안이(MF / A급) ➤ 총 전력 대비 -15%

반응형

 

● 태국 (FIFA 랭킹 110위 / 무무패무패)

태국도 이 매치에서 지면 3차 예선 진출은 답이 없어지는 상황이다. 상당히 공격적으로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상태. 물론 한국 전에서도 상당히 몰아치면서, 나름대로 상대를 당황시키는 모습을 보여준 점은 꽤 긍정적. 다만 이 상황에서 골을 넣지 못해서 때리다가 지치는 양상이 너무 자주 나오는 편이라는 점이 흠. 특히 중국이 전략적으로 경기장을 선정한 것에 따라서, 태국의 에너지 소모가 꽤 일찍 찾아오게 될 수도 있다.

 

태국은 이번 경기에서 패할 경우 토너먼트에서 탈락하게 된다. 그래서 팀은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태국은 24일 최근 27인의 훈련 명단을 발표했다. 부상으로 인해 2023년 아시안컵에 출전하지 못한 차나팁 송크라신과 티에라실 당다 두 선수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좋은 경기를 치르기 위해 태국축구협회(TFA) 누알판 람삼 회장은 여행으로 인한 선수들의 피로를 풀기 위해 비행기를 전세해 선양으로 팀을 보낼 예정이다. 이는 태국 축구 협회와 팀이 이번 경기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태국은 수비라인에 총 7명의 선수만 소집했고, 특히 공격형 미드필더를 중심으로 최전방에 더 많은 전력을 투입했다.

태국은 지난 홈경기에서 한국에 0-3으로 패했다. 5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했다.

 

태국은 홈 원정 경기에서 경쟁력이 없으며 지난 5번의 원정 경기 중 1번만 승리했습니다.

태국은 최근 5경기에서 2골밖에 넣지 못했고 팀의 공격 능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태국은 홈에서 열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중국에 1-2로 패했다.

 

- 결장자 : 도(DF / A급), 프롬락(DF / B급), 테드성넌(GK / B급), 차로엔라타피롬(MF / B급), 노차이아(DF / A급), 푸앙찬(MF / A급), 당다(FW / A급) ➤ 총 전력 대비 -15%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01골 vs 1.03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 앞선 상대 전적 : 3전 3승 0무 0패 (중국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67%)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67%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중국이 승리를 거둘 듯. 경기장 선택부터 상당히 전략적으로 가면서, 태국의 에너지소모를 유도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두 팀 다 공격적으로 해야 할 이유는 충분하나, 중국의 기본기 부족과 태국의 결정력이 상당히 아쉬운 점은 사실. 점수 차이가 그렇게 크지는 않을 것 같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중국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x)

중국은 이번 경기에서 이기면 조별 예선 진출 자격을 얻게 되며, 팀은 반드시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우 레이는 이번 경기에서 출장정지 처분을 받았지만 스쿼드에는 귀화 선수가 많고 최전방에도 선택지가 많다.

중국은 이제 본국에 있으며 그들의 성과는 여전히 기대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AH 라인도 중국에 유리하다.

그래서 중국은 홈에서 승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추천: 중국(-0.5)
반응형